Q: 아이들이 훔쳐보는 인터넷 음란 사이트를 차단할 수 있는 방법은 없을까?A: 인터넷 접속이 가능한 컴퓨터가 설치돼 있는 한 음란 사이트를 완벽하게 차단할 수는 없다. 다만 익스플로러와 음란물 차단 프로그램을 이용해 음란물을 제한할 수 있다.
인터넷 익스플로러를 실행시킨 후 도구-인터넷옵션-내용을 차례로 클릭한다. 등급을 이용, 볼 수 있는 인터넷 내용을 제한한다는 내용과 함께 내용 관리자 창이 뜬다. 여기서 사용단추를 클릭한 후 암호를 입력하면 내용관리자가 실행된다. 이어서 오른 편의 설정 단추를 클릭하면 섹스, 신체노출, 언어, 폭력 등 옵션이 입력된 창이 뜨는데 슬라이더를 조정해 내용 등급을 지정하면 된다. 주의할 것은 슬라이드를 최저로 제한할 경우 거의 대부분의 사이트를 열 수 없게 된다는 것이다. 익스플로러를 이용한 음란물 제한은 편리하지만 차단이 심해 음란과 관련없는 사이트도 차단되는 경우가 자주 발생한다. 게다가 자녀들이 암호를 알고 있는 경우에는 간단히 접속할 수 있다.
또 한국 정보 공학의 안티엑스(www.antix.co.kr)에서 음란물 차단 프로그램을 다운 받을 수 있다. 유해사이트 리스트나 정보를 지속적으로 제공받으려면 연회비 1만원의 정회원에 가입해야 하지만 다운로드만을 받는 일반회원은 무료이다. 이 외에도 www.plustech.co.kr과 www. cyberpatrol.com/trial에서 차단 프로그램을 구입하거나 15일 정도 무료로 사용해 볼 수 있다.
曺斗鎭기자
댓글 많은 뉴스
이재명 90% 득표율에 "완전히 이재명당 전락" 국힘 맹비난
권영세 "이재명 압도적 득표율, 독재국가 선거 떠올라"
[우리 아기가 태어났어요]신세계병원 덕담
"하루 32톤 사용"…윤 전 대통령 관저 수돗물 논란, 진실은?
'이재명 선거법' 전원합의체, 이례적 속도에…민주 "걱정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