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교육개발원 평생학습연구부에서 운영하는 열린 사이버 고등학교. 사이버 공간을 활용해 고등학교 과정 가운데 일부를 이수할 수 있도록 한 시스템이다.
이용대상은 학교에서 제공하지 못하는 선택교과를 이수하려는 학생, 방송통신고 학생, 고등학교 미진학자, 교사 등. 정규 고교생의 경우 부적응자에게는 대안학습 자료를, 학력 우수자에게는 심화학습 자료를 제공한다.
아직 개설과목이 많지는 않지만 실속있는 내용들이 많으므로 일반인들도 들러보고 함께 공부하면 좋을 듯. 현재 정보사회와 컴퓨터(60시간), 가정기술(80시간), 철학(60시간), 논술-철학특강(8시간), 기초학력수학(20시간), 기초학력영어(20시간), 일본어(12시간) 등이 개설돼 있다.
열린사이버고등학교의 수업 참여 방법은 실시간 수업 참여와 자학자습 두가지. 실시간 수업은 수강신청을 해 등록된 학습자만 이용할 수 있다. 홈페이지 로그인 메뉴에서 사용자등록을 하고 실시간 수업 개설과목을 확인한 후 수강신청을 하면 일정에 맞춰 실시간 수업을 받을 수 있다.
자학자습은 누구나 이용할 수 있는 학습방법으로 등록한 사용자 뿐만 아니라 일반 접속자까지도 학습할 수 있는 코스. 홈페이지에 접속해 온라인 교실을 열고 공부하기를 클릭한 뒤 과목과 시간을 선택, 공부하면 된다.
시간을 선택하면 학습목표-학습내용-단원정리-익힘문제가 단계별로 정리돼 있다. 학습내용에는 음성강의와 심화학습도 포함돼 공부를 도와준다.
金在璥기자
댓글 많은 뉴스
이재명 90% 득표율에 "완전히 이재명당 전락" 국힘 맹비난
권영세 "이재명 압도적 득표율, 독재국가 선거 떠올라"
이재명 "TK 2차전지·바이오 육성…신공항·울릉공항 조속 추진"
대법원, 이재명 '선거법 위반' 사건 전원합의체 회부…노태악 회피신청
이재명, 민주당 충청 경선서 88.15%로 압승…김동연 2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