채널정보

입력 2000-01-26 14:18:00

▲방송대학TV위성 및 케이블로 방송되는 이 채널이 다음달 밤11시30분 대에 몇편의 특집을 준비하고 있다. 대학과정 중 일부이지만 일반인에게도 유익한 편성이다3일부터 매주 목요일에는 '우리의 건강, 식물이 지킨다'는 이름의 4부작이 나간다. 각종 질병과 암의 예방 및 면역력 향상, 수명 연장 등에 도움을 주는 특용 작물들로부터 얻어지는 기능성 물질의 특성과 효능을 살핀다. 유색쌀, 참깨, 메밀, 옥수수, 보리, 쌀겨, 상황버섯 등에서 얻어지는 기능성 물질들에 대한 지식을 얻을 수 있다. 또 이런 물질을 이용한 신약 개발 현장 탐방 역시 새로운 체험이 될듯.21.23.25일 사흘간엔 3부작 '21세기 중국'이 준비되고 있다. 새 세기에 미국을 대체할 최강국으로 주목되고 있는 중국의 역사적 지리적 위치에 초점을 맞춘다. 이 나라의 지난 반세기를 회고하고, 앞으로의 국내정치 및 외교정책을 전망한다. 1편은 중국 정치의 변화와 의미, 2편은 탈냉전 시대 중국의 외교 전략, 3편은 한반도에서 바라 본 21세기 중국.

18일 밤의 특집은 '분라쿠(文樂)의 사랑과 죽음 테마'. 일본 전통의 이 인형극을 60분 동안 자세히 들여다 볼 수 있는 기회이다. 그외 매주 화요일 밤에는 경제학 특강 '생활 속의 규제 정책'이 4부작으로 방송된다.

▲기타KBS1은 앞으로 매월 마지막 주 토요일 오후 4시에 신용카드 영수증 복권 추첨을 생방송키로 했다. 이번 주 편성은 확정되지 않았지만, 이 방송은 신용사회 정착을 선도하겠다는 의도에 바탕했다는 것이 방송사측 설명이다. 2TV의 '일요일은 즐거워'가 이번 주 방송 100회를 맞아, 특집으로 꾸며진다.

케이블의 스포츠TV(30)는 이번 금요일부터 한국 아이스하키 리그 챔피언 결정전 전경기를 생중계키로 했다. 이 종목은 겨울스포츠의 간판이면서도 제대로 주목받지 못해 왔다는 것이 방송사측의 생각이다.

최신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