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시의회는 20일 본회의를 열어 이틀째 시정에 관한 질문을 벌였다. 이날 이신학.박성태.김화자의원 등은 국제화에 걸맞은 관광자원 개발,산학연구의 활성화와 벤처기업 육성방안,공영주차장 운영방식 개선 등에 대해 질의했다.
◇이신학(남1)2001년 JCI대회, 2002년 월드컵 등 국제행사를 앞두고 도시환경 관련 조례의 제.개정을 통한 과태료의 대폭인상과 대시민 홍보활동을 강화할 용의는 없는가. 보고 즐길 수 있는 새로운 관광명소 개발 등 구체적 방안은 무엇인가. 고령화사회에 걸맞은 노인복지대책을 수립하라.
◇박성태(달성2)낙동강 하저준설작업을 정부에 건의할 의향은 없는가. 유명무실한 재해대책기금 조기확충 및 효과적인 활용대책을 조기에 수립하라. 대구를 떠난 벤처기업이 다시 대구로 돌아오도록 하는 대책은. 시내소재 폐교를 활용한 벤처창업보육센터 및 벤처마트 개설 용의는. 산학연구의 활성화와 경제구조 고부가가치화를 위해 기술개발펀드를 시 주도로 조성.운영할 의향은 없는가.
◇김화자(중2)공영주차장 관리를 개선할 용의는 없는가. 적자의 공영 노상주차장을 무료로 전환할 용의는 없는가. 공영유료주차장 주차료 징수원 처우를 개선하라. 일일 주차면수를 재조정하라. 유명무실한 대구시 여성위원회를 활성화시킬 수 있는 방안은 무엇인가. 여성단체에 대한 대구시 보조금이 특정 단체에 편중된 것은 아닌가.
◆19일 시청 측 답변요지
◇문희갑시장기존의 저소득층 아파트는 시비로 음식물탈수기 설치를 지원하겠으며 그 외는 구.군비,민간비용과 시비를 반반 부담토록 하는 방안을 강구하겠다. 신설 민영아파트에 대해서는 탈수기 설치 의무화를 권장하겠다.
패션어패럴밸리 조기 조성은 타당성 용역을 해외업체에 줘 다소 늦어지고 있다. 그러나 면밀한 검토를 통해 반드시 성공할 것이며 늦어도 2002년 4월까지 업체가 입주하도록 하겠다. 대구를 연결하는 주변도로가 2002~2003년 완공되면 기업활동과 외자유치가 좋아질 것이다.
◇김연철교육감학교급식 납품업체의 수의계약이나 경쟁입찰이냐는 전적으로 학교운영위 결정사항이다. 학교급식소의 위생검사와 소독을 강화하겠으며 종사원의 세균.위생검사는 연 1회 이상 보건소에서 실시하고 교육청별로 직원 1명당 학교를 지정, 위생담당자로 점검을 강화하겠다.
李東寬기자
댓글 많은 뉴스
이재명 90% 득표율에 "완전히 이재명당 전락" 국힘 맹비난
권영세 "이재명 압도적 득표율, 독재국가 선거 떠올라"
이재명 "TK 2차전지·바이오 육성…신공항·울릉공항 조속 추진"
대법원, 이재명 '선거법 위반' 사건 전원합의체 회부…노태악 회피신청
경선 일정 완주한 이철우 경북도지사, '국가 지도자급' 존재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