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3일-하이라이트

입력 1999-09-22 14:09:00

■신형무기 시스템 파괴 공작-007 유어 아이즈 온리(MBC 밤10시45분)

존 글렌 감독, 로저 무어 주연. 동구권이 탐내는 신형 무기 ATAC 시스템을 장착한 전자감시선 '성 조지'호가 침몰한다. 극저파를 쏴 잠수함의 미사일을 발사시킬 수 있는 성능을 가진 ATAC 시스템이 다른 나라에 넘어가면 영국 전체가 위험에 빠지게 되는 것은 당연지사. 이에 영국 정보부는 본드에게 ATAC 시스템을 없애라는 지시를 내린다.

■체중 줄이는 유전자 약물 개발-너티 프로페서(TBC 오후3시40분)

톰 셰디엑 감독, 에디 머피, 제이다 핀켓 주연. 워낙 뚱뚱해 35세가 되도록 연애 한 번 못해본 셔먼 클럼프 교수는 인간의 체중을 급속도로 줄여주는 유전자 약물을 연구 중이다. 한편 칼라 퍼티라는 선생에게 반한 셔먼은 생전 처음 데이트 신청을 하지만 클럽 코미디언이 셔먼의 몸매를 소재로 사람들을 웃기는 바람에 첫 데이트는 엉망이 되고 만다. 충격을 받은 셔먼은 자신이 발명한 약을 마시는데.

■'천녀유혼' 애니메이션-천녀유혼(MBC 오전10시50분)

진위문이 감독한 홍콩 장편 애니메이션. 수금원 영채신의 애인 소란은 영채신이 일에 쫓겨 자신에게 소홀하자 다른 사람에게 시집을 가버린다. 영채신은 이별의 아픔을 간직한 채 강아지 금견과 함께 곽북현에 있는 객잔으로 수금을 하러간다. 곽북현은 겉보기엔 아름답고 화려하지만 귀신들이 들끓는 곳. 그곳에서 영채신은 아름다운 엽소천을 보고 홀딱 반한다.

■휴면계좌에 거액 입금 소동-돈을 갖고 튀어라(TBC 밤12시30분)

김상진 감독, 박중훈· 정선경 주연. 동원 예비군 훈련에 대신 나가주고 용돈을 버는 건달 천달수는 온라인으로 보내주는 일당을 찾으러 은행에 간다. 때마침 금융실명제 실시로 돈세탁을 하려던 구 정치세력은 은행 직원을 포섭, 휴면계좌에 돈을 분산 입금시키는데, 그 일부가 달수의 통장에 들어가면서 한바탕 소동이 벌어진다.

■시골 처녀와 의대생의 사랑-악극 며느리 설움(MBC 오후1시25분)

순박한 시골 처녀 정애는 의료 봉사활동을 하러 온 서울의 의대생 준호와 사랑에 빠진다. 정애는 준호 어머니의 극심한 반대 속에서 준호와 결혼하지만 시어머니와 시누이, 남편의 또다른 여자 사이에서 모진 시집살이를 겪다 쫓겨나고 만다. 문제를 해결해야 할 준호는 어머니와 아내 사이에서 방황하는데, 일방적인 희생만을 강요당하는 정애는 어떻게 자신의 운명을 개척할까.

■각 지방의 민요· 사연 소개-김정민의 민요기행(KBS1 밤11시10분)

국악인 김정민이 지난 2년간 전국 각지를 돌아다니며 찾은 민요의 현장을 소개한다. 곧잘 민요는 고루한 문화, 한의 문화로 치부되지만 민요의 90%는 흥겨운 가락을 갖고 있다. 비록 그 내용은 힘겨운 현실을 노래한다 하더라고 그 내용을 풀어내는 형식은 매우 밝고 희화적이다. 각 지방의 민요를 찾고 그에 얽힌 사연을 되새긴다.

■신기한 세계기록 소개-별난기록 기네스(KBS2 오후4시45분)

세계 최고의 기록들만을 모아놓은 기네스북에 얽힌 얘기와 신기한 세계 기록들을 소개한다. 1951년 영국의 휴 비버경이 유럽에서 가장 빨리 나는 새에 대한 기록을 찾다 궁금증을 풀어줄 참고서가 없자 기네스 신기록 책 창간을착안해냈다. 성경 다음으로 많이 팔린 기네스북에 실린 이색 기록들도 소개한다.

■전국 최고 음식점 만들려 취직-시트콤 황제의 식탁(TBC 오후6시40분)

달준은 60년대까지 전국에서 명성을 떨졌던 음식점인 전주향 운영자의 손자. 전주향을 전국 최고의 음식점으로 만들어 달라는 할아버지의 유언에 따라 서울옥에 취직, 일을 배우던 달준은 그 집의 딸 예린과 사랑에 빠진다. 하지만 과거 전주향이 망하게 된 것이 서울옥 때문이라는 것을 알게 된 달준은 심한 배신감을 느끼고.

■HOT 컴백 콘서트 뒷얘기-연예가 중계(KBS2 오후8시50분)

지난 18일 열성팬들의 실신사태까지 빚었던 H.O.T. 컴백 콘서트의 뒷 이야기를 알아보고, 소속사를 상대로 소송을 낸 한스밴드의 속사정과 함께 엇갈리는 소속사와 한스밴드의 입장을 취재한다. 김원희의 예뻐지는 노하우를 소개하고, 최민수· 황신혜· 이미연이 주연을 맡아 화제가 되고 있는 영화 '주노명 베이커리' 촬영현장을 찾아간다.

■논에 사는 생물과 생태계-특선 자연다큐멘터리 논(EBS 오후2시40분)

'뜸북 뜸북 뜸부기, 논에서 울고'. 우리가 잘 알고 있는 이 노래의 가사를 관심있게 살펴보면 뜸부기는 산도 바닷가도 아닌 논에서 운다는 사실을 알 수 있다. 실제로 뜸부기는 논에 둥지를 틀고 삶을 영위하는 대표적인 생물. 뜸부기 외에 논에 사는 생물의 수는 우리의 상상을 초월할 정도. 하나의 완벽한 생태계를 이루고 있는 논, 그 소우주를 소개한다.

최신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