채널정보-방송대 TV 자격증취득 프로 신설

입력 1999-08-06 14:17:00
로봇
mWiz 이 기사 포인트

채널들의 하반기 편성계획들이 점차 드러나고 있다.○…위성 및 케이블로 송출되는 방송대TV는 다음달부터 일반인 대상의 자격증 취득 및 고급 교양 프로를 대거 신설하는 등 대폭적으로 프로그램을 개편키로 했다.우선 아침 방송 시작 시간을 6시에서 한시간 늦추고, 종방 시간은 새벽1시로 연장한다. 또 같은 프로그램을 하루 세번 방송하던 것을 주 3회 순환편성으로 변경한다. 이와함께 특정분야 관심자들의 편의를 위해 비슷한 성격의 프로그램을 같은 시간대에 배치(띠편성)키로 했다.

편성에서는 평생교육과정 16개 등 신설 프로그램을 대거 배치하며, 특히 사교육비 절감을 돕기 위해 공인중개사와 인터넷 정보검색사 등 자격증 취득 프로그램을 신설한다. 해외 명강의 시리즈 등 국내 방송에서는 접할 수 없었던 교양 프로그램과, 미국·영국의 MBA(경영학 석사) 과정 강의 프로그램도 방송할 계획이다.

○…MBC는 오는 12월에 3부작 '20세기 한국의 인물들'을 방송하기 위해 준비 중이다. 지난 100년간 한국사회의 흐름을 주도했거나 역사의 흐름에 영향을 미친 인물들을 다룰 계획. 1부 '지도자와 혁명가들'에서는 정치·경제분야 인물들을 다루고, 2부는 '여성' 편으로 구획했다. 3부 '대중의 우상'에서는 한국사회에서 '스타'로 떠오른 인물을 조명한다.

○…SBS(TBC)는 오는 10월 가을 프로그램 개편 때 영국의 유아 프로그램 '젤라비(Jellabies)'를 방송할 계획이다. 이를 위해 최근 이 프로 TV판권을 가진 새한멀티미디어·세영코리아·엑스토피아 유통 컨소시엄과 가계약을 체결한 것으로 알려졌다.

'젤라비'는 유아프로 전문 제작회사인 영국 '옵티컬 이미지'가 3년전 제작에 들어가 최근 출시한 5세 미만 유아 대상 3차원 애니메이션. 8~9분짜리 프로 78편으로 구성돼 있다.

판권 소유자측은 "지난 6월 뉴욕 라이센싱 쇼에 출시돼 최고의 관심을 끌었던 프로그램"이라며 "미국 폭스TV, 영국 GMTV, 싱가포르 국영방송국 등 세계 20여개국 방송국이 최근 방영에 들어갔거나 방영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SBS의 이번 계획은 방송가의 영국 유아프로그램 붐을 더욱 가열시키는 것으로, 국내에서는 이미 '꼬꼬마 텔레토비(KBS2)' 안녕 노디(MBC)' 등 영국물이 인기를 누리고 있다.

최신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