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회원들과 신조회 LA해외전 참석
◇이영륭 신조회 회장은 17일부터 23일까지 미국 LA에서 열리는 해외전에 참석하기 위해 유병수 계명대 교수 등 회원 10여명과 함께 16일 출국, 폴게티 미술관 등을 둘러보고 28일 귀국한다.
◈서울서 천연염색공개강좌 실시
◇김지희 한국천연염색보존연구협회장은 17일부터 19일까지 서울교동초교에서 제3회 천연염색공개강좌를 실시한다.
◈지구당 주요당직자 정책간담회 개최
◇엄삼탁(嚴三鐸) 국민회의 대구 달성군 지구당 위원장은 16일 지구당 회의실에서 박노설 군의장을 비롯한 고문, 부위원장, 정책위원 87명과 정책 간담회를 실시.
◈IAEA 기술담당관 이영길박사
한국원자력연구소의 핵물질안전조치 전문가인 이영길(44.李榮吉) 박사가 IAEA(국제원자력기구)의 안전조치부 기술담당관으로 신규채용됐다고 과학기술부가 16일 밝혔다.
이 박사는 IAEA에 파견돼 핵물질 사찰에 필요한 각종 장비개발 및 IAEA 사찰관들에 대한 교육.훈련을 전담하게 된다.
◈'지역갈등 해소방안' 토론회 기조연설
◇한상진 한국정신문화연구원장은 21일 서울 중구 프레스센터 19층에서 한국사회문화연구원이 '대학생들이 본 지역갈등 해소방안'이라는 주제로 개최하는 공개토론회에서 기조연설을 한다.
◈경실련 통일협회 출판기념회
경실련 통일협회(이사장 강만길)는 오는 21일 서울 중구 정동 무궁화부페에서 '민족화해의 길, 경실련 통일협회 창립 5주년 기념 정책총람' 출판기념회를 연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