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용도 따라 한도 산정
대구은행은 15일 무보증 신용대출 한도를 늘리는 한편 '개인신용평점에 의한 무보증 신용대출'을 신설하는 등 무보증 신용대출을 확대실시한다고 밝혔다.
대구은행에 따르면 '직업등급에 의한 무보증 신용대출'대상자를 확대하고 최저 500만원에서 최고 3천만원인 대출한도를 최저 500만원에서 최고 5천만원으로 늘렸다또 가계 및 개인사업자를 위해 '개인신용평점에 의한 무보증 신용대출'제도를 신설했다.
인적사항(연소득·나이·직장근무/사업연수), 은행거래실적(예금평잔·BC카드 사용실적·거래기간·자동이체 건수), 재산세 납부실적 등을 종합평가해 최저 500만원에서 최고 5천만원까지 무보증 대출해준다.
1년이내 일반대출(마이너스 대출도 가능)과 2년이내 적금연계 대출 또는 이자와 원금을 함께 갚는 급부금 대출 중 고객이 선택토록 했다.
대출만기가 돌아와 연기할 때는 대출한도를 재산출하며 대출금리는 대구은행 여신금리 운용지침에 따라 결정된다.
신덕열 대구은행 여신관행혁신팀장은 "이 제도가 기존의 담보 및 거래실적 위주의 대출관행을 탈피한 획기적 조치"라며 "본인 신용도에 따라 대출한도를 산정하므로 연대보증문제도 해결된다"고 말했다.
댓글 많은 뉴스
이준석, 전장연 성당 시위에 "사회적 약자 프레임 악용한 집단 이기주의"
"대법원장 탄핵 절차 돌입"…민주 초선들 "사법 쿠데타"
민주당 "李 유죄 판단 대법관 10명 탄핵하자"…국힘 "이성 잃었다"
[전문] 한덕수, 대선 출마 "임기 3년으로 단축…개헌 완료 후 퇴임"
5·18묘지 참배 가로막힌 한덕수 "저도 호남 사람…서로 사랑해야" 호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