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단소식

입력 1999-07-10 00:00:00

◈영천시 딸사랑 결의대회

영천시 여성단체협의회는 9일 영천시청 회의실에서 200여명의 여성이 참가한 가운데 딸사랑 결의대회를 갖고 영천역까지 가두 캠페인을 벌였다.

여성주간을 맞아 열린 이날 행사에서 참가자들은 뿌리깊은 남아선호사상을 여성들이 앞장서 해결해야 하며 이를위해 딸사랑운동을 펴나갈 것을 결의하고 인공 임신중절의 위험성과 태아 성감별및 낙태가 범죄행위임을 홍보해 나가기로 했다.(영천)

◈영천 농산물공판장 개장

경북능금농협 영천지소 농산물공판장이 8일 오전 영천시 조교동 신축현장에서 개장식을 갖고 복숭아 포도등 각종 농산물의 경매를 시작했다.

정재균영천시장 김준호시의회의장등 기관장과 조합원 300여명이 참가한 가운데 개장된 이 공판장은 부지 1천200여평 건평 280평으로 11억원의 예산을 들여 건립됐다.

(영천)

◈상수원보호구역 환경정비

고령군수도사업소는 본격적인 행락철을 맞아 9, 10일 양일간 고령읍 회천주변 상수원보호구역 일대에서 환경정비활동을 실시하고있다.

공무원과 공익요원등 20여명이 참석하는 이번 정비활동은 오물수거, 수초제거, 입간판및 시설물 정비등을 하고있다. (고령)

◈99년 모범음식점 58곳 선정

경산시는 압량면 당리 운문산맥 숯불가든 등 58개 업소를 99년도 모범 음식점으로 선정했다.

시는 이들 모범업소에 대해 1년간 상수도요금 30%감면과 음식물 쓰레기 처리기기 설비자금 융자 등을 우선 지원키로 했다. (경산)

◈제2 건국 공직자 특별교육

칠곡군은 9일 군청 강당에서 직원 4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제2 건국을 위한 공직자 준수 사항 실천 결의대회및 특별 정신 교육을 가졌다.

이날 한국전기초자 대표이사인 서두칠씨가 강사로 초빙돼 지방행정 경쟁력 향상을 위한 제언이란 주제의 강연이 있었다. (칠곡)

최신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