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재활용품 수집운동 전개
경산시와 1만1천여명의 경산시 새마을가족은 도 새마을회관 건립기금 조성을 위한 재활용품 수집운동을 전개키로 했다.
경산시는 종이, 고철, 플라스틱, 빈병류 등 4천800여t을 수집키로 하고 우수읍면동 및 단체에 대해서는 5천여만원의 상사업비와 시상금을 내걸었다.
(경산)
■ 예천 석묘리 마을회관 준공
예천군 상리면 석묘리 마을회관 준공식이 11일 오전 11시30분 신축회관에서 김종대 예천군부군수를 비롯 마을주민 등 15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열렸다.
석묘리 마을회관은 5천800만원의 예산으로 100평의 부지에 25평 규모로 준공됐다.(예천)
■ 성주군민 안녕 산신제
성주군은 13일 정오 수륜면 백운리 국립공원 가야산에서 김건영군수, 각급 기관단체장, 주민 등1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지역발전 및 번영을 기원하는'군민 안녕 산신제'를 갖는다.(성주)
■ 성주 마을지 발간
성주문화원(원장 제수천)은 군내 10개읍.면에 소재한 230여개 마을의 지명유래, 씨족현황, 마을변천사, 전래설화 등을 상세히 기록한'성주 마을지(誌)'를 발간했다.
(성주)
■ 폐아스콘 재활용 추진
경남도는 도로굴착과 재포장으로 발생되는 폐아스콘을 현장에서 재생, 기층재로 활용해 예산절감및 자원절약은 물론 도로의 조기복구로 시민불편을 최소화하기로 했다.
도는 이를 위해 시행청과 시공업체의 공동책임제를 실시하는 등 공사계약 조건에 폐아스콘 재활용 계획을 삽입토록 해 연간 17억원 가량의 예산절감 효과를 거둘 계획이다.
(창원)
■ 사랑의 떡국 나누기 행사
떡국을 어려운 사람들에게 나눠주는 '사랑의 떡국나누기'행사가 12일 (사)사랑의 친구들(명예총재이희호)과 부산을 사랑하는 여성모임 주최로 펼쳐졌다.
이들 단체는 이날 부산시 동구 초량3동 YWCA 강당에서 떡국거리, 햄소시지, 쇠고기 등을 1세트로 포장, 2천200상자를 만들어 북구 모라복지관과 동구 범일동 영세민지역 주민 310가구에 1천600상자를 전달하고 나머지 1천600상자는 구군별로 실직가정 등 불우이웃에 전달, 더불어 살아가는 훈훈한 이웃의 정을 나눴다.
(부산)
■ 소방 특별 경계근무
문경소방서는 설맞이 화재예방, 구급, 구조활동에 최선을 다 하기로 하고 13일부터 6일간 특별경계근무에 나서기로 했다.
그동안 재래시장 등에 대한 소방안전점검을 실시한 소방서는 문경시.예천군 시외버스 터미널에구급대를 배치하고 구조.구급 활동에 대처키로 했다. 문의 (0581)555-3119.
(문경)
■ PC능력 평가시험 실시
고령군은 직원들의 PC 조작 능력을 향상시키기 위하여 분임강사제를 실시키로 했다.군은 군산하 전공무원을 대상으로 19개분임팀을 구성, 과목별 강사를 지정해 근무시간 외 매주 3회이상 3시간씩 자체교육을 실시하고 가야대학교 전산실에서 평가시험을 실시하기로 했다. 또 팀별 경쟁을 유도하기 위해 2개월마다 1회이상 팀별 평가를 실시할 계획이다.
(고령)