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축협, 배합사료가격 6%인하
축협중앙회는 한우.낙농.양돈.양계 배합사료가격을 8일부터 6% 인하했다고 밝혔다.축협은 지난해 6차례에 걸쳐 26% 정도 사료가격을 내렸다.
축협은 배합사료사격이 IMF관리체제이후 최고 35%까지 폭등했으나 이번 인하조치로 IMF이전 수준으로 내려 안정을 찾게 됐다고 설명했다.
*조흥銀, 은행계정대출 금리인하
조흥은행은 8일 은행계정 대출의 우대금리를 0.25%포인트 내렸다고 밝혔다.
중소기업과 가계에 적용되는 우대금리는 현행 연 9.75%에서 9.50%로, 대기업 적용 우대금리는 10.25%에서 10.0%로 각각 내리며 신규와 기존 대출고객 모두 내린 금리를 부담한다.*필리핀에 항공기용 타이어수출
금호타이어는 최근 필리핀 공군에 F-5 전투기용 타이어 80개(약 2만달러 상당)를 수출키로하는 계약을 체결했다고 8일 발표했다.
전투기용 타이어를 첫 수출하게 된 금호타이어는 올 연말까지 총 10만달러어치의 타이어를필리핀 공군에 공급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했다.
*수협, 수산장학금 지급
수협중앙회는 수산업 발전에 기여할 수 있는 인재를 양성하기 위해 수산계 고등학교와 대학생 254명을 수산장학생으로 선정, 총 1억4천110만원의 장학금을 지급하기로 했다고 8일 밝혔다.
수협은 또 수산고의 육성을 위해 포항수고, 대천수고, 완도수고, 거제수고 등 4개 고등학교364명을 선정, 모두 6천188만원의 육성회비 보조금을 지급하기로 했다.
댓글 많은 뉴스
이재명 90% 득표율에 "완전히 이재명당 전락" 국힘 맹비난
권영세 "이재명 압도적 득표율, 독재국가 선거 떠올라"
이재명 "TK 2차전지·바이오 육성…신공항·울릉공항 조속 추진"
대법원, 이재명 '선거법 위반' 사건 전원합의체 회부…노태악 회피신청
이철우 "안보·입법·행정 모두 경험한 유일 후보…감동 서사로 기적 만든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