토막소식

입력 1998-11-17 00:00:00

◆시가지 가로명 제정

【고령】 고령군은 고령읍 시가지 가로 13개 이름을 제정키로 했다. 군청 관계자, 군의원, 향토사가 등 25명으로 구성된 위원회가 맡아 제정할 예정.

◆학생 기생충검사 폐지

【창원】초중고생들을 대상으로 실시해 온 집단 기생충검사 제도가 내년부터 폐지된다. 보건복지부는 관련법 개정안이 정기국회를 통과하면 내년초 이를 폐지한다는 것. 이는 학생들의 기생충 감염률 하락에 따른 것으로 지난 71년도 84. 3%에 달했던 감염률은 92년 3. 8%, 작년 2. 4%로 떨어졌다는 것.

◆매달 우수공무원 선정

【구미】구미시는 친절 봉사 우수공무원을 발굴, 포상하는「이달의 MVP 공무원」제도를 운영키로 했다. 부서 단위로 매월 20일까지 후보를 추천받아 선발, 포상 인사우대 등 장려한다는 것.

◆부산 시민과 대화의 날

【부산】 부산시는 시정 관련 의견 수렴과 시정 설명을 위해 「시민과 대화의 날」을 운영키로했다. 시민 초청대화, TV대화, 정기 강연회, 방문 대화 등 4가지로 나눠 추진한다는 것.

◆농촌 이동봉사활동

【예천】 예천군은 영농철 주민들의 생활 불편 해소를 위해 농기계. 가전제품. 영농상담. 무료진료 등 5개 분야 종합 이동 봉사활동을 벌이기로 했다. 오는 19일 오전 호명면부터 시작할 예정.가전 3사 서비스 요원, 치과. 외과. 내과 의사 등 25명의 전문가가 참여한다.

◆밭기반 정비사업

【예천】 예천군은 올해 13억3천여만원을 들여 감천면 진평리 등 4개 지구 46㏊의 밭 기반 정비사업을 벌이기로 했다.

◆영순농공단지 조성

【문경】 문경시는 영순면 율곡리 영순농공단지 2만5천평 조성 사업에 착수, 내년말 준공키로 했다. 기반 공사에 29억4천3백만원을 들이는 영순단지는 2만평을 분양할 예정. 농산물 가공 유통업 중심으로 조성할 계획이다.

최신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