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역정보

입력 1998-10-14 00:00:00

◆청도군민체육대회

【청도】제47회 청도군민체육대회가 15일 청도공설운동장에서 열린다. 9개 읍면 주민들은 육상,씨름과 생활체육 종목에서 읍면 대항전을 펼치며 군민 화합을 다진다.

◆'흰 지팡이의 날'행사

【김천】경북도는 15일 오전 김천시 사회종합복지관에서 이의근지사를 비롯한 기관 단체장과 맹인복지연합회 관계자, 시각장애인 및 가족, 자원봉사자 등 1천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제19회 '흰지팡이의 날' 행사를 가졌다. 한국맹인복지연합회 김천지회(지회장 정이택)주관으로 열린 이날 행사에서 시각장애인들은 김천역에서 직지천 둔치까지 1.8km를 행진했다.

◆토지등기 무료대행

【문경】문경시가 제때 정리하지 못한 토지이동 및 등기부상의 토지표시 변경 등을 무료 대행, 2억1천여만원의 주민부담을 덜어줬다. 시가 13일까지 등기를 무료 대행한 건수는 토지분할.합병.지목변경 등 4천2백여건 이다.

◆경북中企대상 선발

경북도는 21일까지 '98 경북중소기업대상' 수상 업체 신청을 받아 11월19일 시상 업체를 결정한다. 신청대상은 매출액.순이익.수출 신장률이 높은 업체, 신기술 개발.자동화.정보화 등 구조개선에모범인 업체, 노사분규나 체임이 없고 직원복지와 지역사회에 기여가 많은 업체 등으로 자치단체장 또는 경제단체장의 추천을 받거나 직접 신청도 가능하다.

◆서울서 농산물 직판행사

【청송】청송군은 16일부터 10일 동안 서울에서 열릴 우리농산물 직판행사에서 청송꿀사과 세척태양고추 등을 홍보.판매하고 서울지역 고정 소비자를 확보하기 위해 자매결연 등을 추진키로 했다.

◆법주사 대웅전 상량식

【군위】군위군 소보면 달산리 법주사(주지 육문스님)는 14일 오전11시 주민과 신도 2백여명이참석한 가운데 대웅전 상량식을 가졌다. 법주사 대웅전은 77평 규모로 사업비 24억원이 투입돼내년 상반기에 완공된다.

◆불법무기 자진신고

【안동】안동경찰서는 이달 말까지 총기, 탄약, 폭발물, 도검류 등 각종 불법무기를 소지한 사람의 자진 신고를 받는다. 자진 신고하면 불법 무기류 구입 이유 등 출처에 대해 조사받지 않는다.

◆해외농업개발 현지조사

경북도는 축산사료의 안정적 공급을 위해 추진중인 해외 농업개발 대상지의 농업입지와 주변 여건조사 등 투자타당성 조사를 위해 21일까지 중국 산동성 교남시와 길림성 장춘시를 방문, 현지조사활동을 벌이는 등 본격 해외농업개발 추진에 들어갔다.

현재 해외농업개발에는 금릉유통영농종합법인이 산동성 교남시에 농지 1백10만평, 녹천산업이 길림성 장춘시에 농지 1백43만평을 확보, 사료작물 등을 재배할 예정인데 경북도는 조사단의 투자타당성 조사결과를 최종 검토, 업체당 보조금 1억원, 진흥기금 저리융자 2억원을 지원할 계획이다.

최신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