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삼일기업 이미지 선포식
포항 삼일그룹(회장 강신우)은 9일 오전 (주)삼일 강당에서 계열사 전임직원이 참석한 가운데 C.I(기업이미지 통합) 심볼마크 및 전용 로고체 선포식을 가졌다.
한동대 산업정보디자인학부 이진구교수팀에게 의뢰해 만든 영문워드마크 형태인 심볼과 전용로고체는 그룹 전계열사가 공통으로 사용하게 된다.
이와함께 계열사인 보성상호신용금고를 삼일상호신용금고로 이름을 바꾸었다.
◇'금강산 공사채 투자신탁' 발매
이달부터 시작될 예정인 금강산 관광과 관련, 가입자에게 금강산관광기회를 주는 투자신탁상품이 금융권에서 처음 나왔다.
한국투자신탁은 9일 1천만원 이상 가입고객 50명씩을 분기마다 추첨 선발, 금강산관광 기회를 제공하는 신상품 '금강산공사채투자신탁'을 오는 14일부터 발매한다고 발표했다.만기 6개월의 중기형, 1년 이상 연단위의 장기형 및 소액투자자를 위한 적립형등이 있으며세전 예상수익률은 연 13.2%.
◇주택관리사보시험 11월22일
제5회 주택관리사보 자격시험이 오는 11월22일 실시된다.
건설교통부는 이번 시험의 선발예정인원은 5천명으로 10월12일부터 17일까지 6일간 원서접수 및 교부를 실시한다고 9일 밝혔다.
1차시험(국민윤리, 민법총칙, 회계원리, 공동주택시설개론)과 2차시험(주택관계법령, 공동주택관리실무) 모두 시험당일 동시에 치러지며 합격자는 오는 12월29일 해당 시.도청 및 시.군.구청 게시판에 발표된다.
◇2백90원짜리 콜라 시판
한국코카콜라는 9일 1백90㎖ 병 콜라를 2백90원에 본격 시판한다고 밝혔다.
코카콜라측은 "1백90㎖ 병콜라는 친숙한 디자인이 특징으로 그동안 음식점이나 카페등 에서만 주로 판매해오다 소비자 취향을 감안, 이번에 일반슈퍼마켓 등 유통업체에도 집중 공급하게 됐다"고 말했다.
◇미생물 캡슐화 기술개발
생명공학과 의학, 정밀화학 등에서 널리 활용할 수 있는 미생물 캡슐화 및 고농도 배양기술이 국내 연구진에 의해 개발돼 미국특허를 획득했다.
한국과학기술원(KAIST) 장호남교수(화학공학과)는 박테리아와 효모 등 첨단생명공학에서널리 쓰이는 유전자 재조합 미생물을 캡슐 속에서 고농도로 배양, 활용하는 기술을 개발해최근 미국특허를 획득했다고 9일 밝혔다.
고농도 미생물 캡술은 정밀화학 반응을 촉진하는 생물촉매, 폐수 및 하수처리장의 중금속등 오염물질 흡착제, 질병치료에 유용한 미생물 치료제의 인체 투여등 활용범위가 매우 넓다.
댓글 많은 뉴스
문재인 "정치탄압"…뇌물죄 수사검사 공수처에 고발
이준석, 전장연 성당 시위에 "사회적 약자 프레임 악용한 집단 이기주의"
[전문] 한덕수, 대선 출마 "임기 3년으로 단축…개헌 완료 후 퇴임"
대법, 이재명 '선거법 위반' 파기환송…"골프발언, 허위사실공표"
민주당 "李 유죄 판단 대법관 10명 탄핵하자"…국힘 "이성 잃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