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C통신과 인터넷이 휴가비가 부담스런 IMF시대의 새로운 피서지로 각광받고 있다. PC통신사업자들은 휴가철을 맞아 일제히 여름특집 서비스를 개설해 여행정보는 물론 각종 공포물코너, 오락 등 다양한 이벤트를 제공한다. 인터넷 공포 사이트도 수은주의 상승과 함께 인기를 더해가면서 접속수가 크게 늘고있다.
◇PC통신
천리안은 여름특집 서비스 '와우~여름이다'(go summer)를 개설, 서비스중이다. 이 서비스는△자~떠나자~ △IMF에 꼭 떠날 필요 있나요? △여름에 먹을 복이? △여름철 건강 △바다가좋아/산이 좋아 △귀신은 정말 있을까/공포와 더위와의 관계/내가 아는 아주 무서운 이야기등의 메뉴로 시원한 여름을 안내하고 있다.
하이텔은 '하이텔 여름나기'(summer98)란 이름의 특집서비스를 제공한다. △여름나기 대작전 △오싹한 공포로 여름을 이긴다 △바캉스 용품 홈쇼핑 △미팅알선 및 여름캠프 등 다양한 서비스와 이벤트로 구성돼있다.
나우누리도 '98더위사냥, 재미사냥'이란 특집서비스를 통해 △더위사냥 △공포사냥 △기차로떠나는 여름여행 △국내외 여행기 등 다양한 메뉴로 이용자들의 여름나기를 돕는다. 철도청과 연계, 퀴즈를 맞추는 커플 30쌍을 영덕.주왕산 기차여행에 초대한다.
유니텔은 '이보다 더 무서울 순 없다'(go chorror)라는 제목의 서비스(유니윈전용)에서 △공포를 주제로 한 화면보호기 및 바탕화면, 이야기 공모 △공포비디오 감상실 △밤에 혼자보기 무서운 이야기 모음 △인터넷 괴기.공포 추천사이트 등을 제공한다.
넷츠고는 15일부터 다음달 14일까지 여름휴가 정보와 함께 다양한 이벤트를 곁들인 '넷츠고여름사냥 대축제'를 개최한다. △전화와 PC통신을 통해 퀴즈를 푸는 서머 퀴즈쇼 △영화 스폰(SPAWN) 시사회 초대 △나만이 아는 알뜰 바캉스 코스와 집에서 즐기는 휴가 아이디어공모 등을 진행한다.
◇인터넷
공포 사이트를 망라하고 있는 '호러넷(www.horrornet.com)'은 북마크가 필수. '호러넷'에는이벤트, 라이브 채팅, 온라인 잡지 등의 메뉴가 마련돼 있으며 공포소설, 괴기 디자인과 사진 등을 살펴볼 수 있다. 방대한 링크 사이트를 돌아다니다 보면 더위가 싹 가심을 느낄 수있다.
최고의 공포 캐릭터인 뱀파이어 사이트는 엄청나게 많다. 뱀파이어에 관한 모든 정보를 연결해둔 '뱀파이어 정션(www.afn.org/~vampir es/links.html)'은 문학, 잡지, 작가, 게임 등모든 분야를 망라해 소개하고 있다.
드라큘라에 대한 이야기로는 '드라큘라가의 일지(www.opa.com/ vampire)'와 '드라큘라의발자취를 따라서(indis.ici.ro/romania/touri sm/drachome.html)'가 유명하다. 프랑켄슈타인,울프맨 등의 사진을 볼수 있는 괴물사진 사이트(www-leland.stanford.edu/~krouse/monsters.html)와 공포미술 갤러리, 공포영화, 공포게임등을 제공하는 '케이시 박사의 캐비닛(www.drcasey. com)' 등도 더위쫓기에 제격이다.국내 사이트로는 공포영화, 책, 이야기 등을 소개한 '공포특급(myhome.netsgo.com/metel/metel.htm)'과 학생들의 경험담을 각색해서 이야기로 만든 '오싹오싹귀신 야그(www.cyberschool.co.kr/gs) '등이 있지만 내용이 다소 떨어진다. 〈金在璥기자〉
댓글 많은 뉴스
[단독] "김정숙 소환 왜 안 했나" 묻자... 경찰의 답은
"악수도 안 하겠다"던 정청래, 국힘 전대에 '축하난' 눈길
원자력 석학의 일침 "원전 매국 계약? '매국 보도'였다"
김문수 "전한길 아닌 한동훈 공천"…장동혁 "尹 접견 약속 지킬 것"
조국 '된장찌개 논란'에 "괴상한 비방…속 꼬인 사람들 얘기 대응 안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