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심 사로잡을 비디오 2편

입력 1998-05-30 14:00:00

'야생동물 구출에 나선 꾸러기요정과 돌고래 보호를 위해 동분서주하는 사춘기 소년'. 환경보호 메시지를 남기면서 동심을 사로잡는 비디오 2편이 6월에 선보인다.

'요정 크리스타 2'는 밀렵꾼들로부터 아기 동물과 꽃·나무를 살리려는 요정특공대의 활약을 표현하고, '플리퍼'는 한 도시소년과 돌고래의 순수한 우정과 교감을 그리고 있고 있다.요정의 숲 친구들의 꿈과 모험의 세계가 펼쳐지는 장편 애니메이션, 요정 크리스타 2. 스티븐 스필버그와 함께 '꼬마유령 캐스퍼'를 만들었던 필 로빈슨과 '미키 마우스'로 유명한 데이빗 마샬이 공동으로 메가폰을 잡았다. 아름다운 요정 크리스타를 비롯해 단짝 남자친구핍스, 시종일관 웃음을 선사하는 귀여운 박쥐 배티, 말썽꾼 비틀 보이즈 등 귀여운 캐릭터들이 눈길을 끈다. 아름다운 요정들의 숲 펀걸리에는 요정과 동물 친구들이 평화로운 나날을보내고 있다. 어느날, 숲속에 침입한 밀렵꾼들이 아기 동물을 사로잡고 불을 지른 뒤 달아난다. 핍스, 배티, 비틀 보이즈는 사로잡힌 아기 동물을 구출하러 도시로 날아가고, 크리스타는신비한 마법으로 꽃과 나무를 되살린다. 숲속 요정들이 밀렵꾼에 대항해 맹활약을 펼치지만,결국 그들에게 붙잡히고 마는데….

'백 투 더 퓨처2'에 출연했던 아역스타 일라이자 우드가 주인공 샌디역을 맡은 '플리퍼'. 돌고래들의 유영장면과 묘기가 장관을 이루는 도입부가 강한 여운을 남긴다. 제작진은 IQ 95이상의 돌고래 다섯마리를 1년여 동안 집중적으로 훈련시켰고, '미국 포유류 보호협회'의 지원에 힘입어 작품을 완성했다. 샌디는 삼촌 포터(폴 호간)와 함께 보내기 위해 '코럴 키'란섬으로 간다. 삼촌과 함께 배를 타고 바다로 나간 샌디는 어부들이 돌고래에게 총을 쏘는것을 보고, 돌고래 한마리를 숨겨준다. 그 돌고래는 저녁에 집으로 돌아온 샌디를 따라와 재주를 부리며 우정의 첫 발을 디딘다. 플리퍼라고 이름지은 돌고래는 어느날 독극물에 중독돼 기진맥진한 채 샌디를 찾아온다. 유독성 폐기물로 인한 해양오염과 생태계 파괴를 저지하는 샌디 일행의 활약이 돋보인다.

싱그러운 초여름, '플리퍼'와 '요정 크리스타'가 동심의 나라로 안내한다.

〈金炳九기자〉

최신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