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통업계 김장김치 판촉전

입력 1997-11-12 14:44:00

유통업체들이 겨울 김장철에 대비 김장김치 판촉전에 일제히 나서고 있다.

농협은 지난 1일부터 김장김치 주문배달사업을 실시하고 있다.

취급품목은 포기김치 총각김치 깍두기 동치미 고들빼기 등 7개품목 12종류이며 전국의 농협점포농협식품전문점 농협김치대리점에서 최소 10kg이상 상자단위로 주문받아 소비자가 원하는 날짜에 원하는 장소까지 배달해 주고 있다.

동아백화점은 각 점 식품관에서 김장김치 현장주문및 전화주문을 받고 있다.

주문품목은 포기김치 총각김치 동치미 깍두기 백김치 등이며 집에서 양념만 버무리면 되는 절임배추도 주문판매중이다. 가격은 포기김치(3kg)가 9천5백~1만5백원, 총각김치(3kg) 1만1천5백~1만2천원 등이다.

또 21일부터 내달24일까지 불우이웃돕기 김장젓갈 대바자회를 마련, 새우젓 멸치육젓 멸치액젓갈치속젓 까나리액젓 등 김장용젓갈과 명란젓 창란젓 등 양념 가공젓갈류를 시중보다 20%% 싼가격에 판매할 계획이다.

대구백화점도 18일부터 멸치젓 갈치젓 새우육젓 등 젓갈류를 시중보다 20%% 저렴한 가격에 판매하는 젓갈모음전을 시작으로 이달말부터 각 점 식품관에서 김장김치 주문판매에 들어간다. 소비자들이 현장에서 직접 고르거나 전화주문을 할 경우 원하는 날짜에 각 가정까지 직접 배달해줄예정이다.

프라이스클럽 대구점은 이달말부터 지하1층 식품매장에 동치미 무 고추 젓갈류 등 주요 김장용품과 고무장갑 용기류 등 김장도구를 한 곳에 모아 판매하는 김장용품 특설코너를 개설한다.홈 플러스의 경우 내달1일부터 14일간 장외김장시장을 개설, 배추 무 파 마늘 생강 젓갈류 등 김장용품과 김장용기 등 관련용품을 저렴한 가격에 판매한다.

〈李鍾圭기자〉

최신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