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V하이라이트

입력 1997-11-07 14:02:00

◈풍물기행 세계를 가다(KBS2밤12시)

펠리칸이 행운을 가져다 주는 새라고 믿는 파키스탄 인더스강가에 사는 모하나족. 펠리칸과 사람들 사이에 벌어지는 두뇌 싸움 외에 오리사냥, 연꽃장난감, 새소리 흉내내기 등 진기한 볼거리를소개한다. 또, 미국 성조기 기념일날 만들어진 10톤이 넘는 케익, 구더기를 이용한 상처치료법, 쥐와 이구아나를 맛있게 먹는 사람들 등 상상을 초월하는 세계가 펼쳐진다.

◈베스트극장-인연(MBC밤11시40분)

결혼세태를 희화적으로 풍자, 소중한 인연의 결실인 결혼의 본래 의미를 되새겨 본다. 지천명의나이인 장복순은 보험 계약 실적이 사내 1위다. 병원 원장 딸 가희와 시골 출신 사법연수원생 창규를 맺어주는 등 비결은 부유한 집안의 딸과 배경 좋은 남자를 연결시켜 얻은 대가성 실적이다.하지만 정작 복순의 딸인 현주가 중매쟁이인 정란을 통해 의사인 지섭을 만나면서 복순은 비극적인 파산에 처하게 되는데….

◈KBS-BBC공동제작 TV로 보는 20세기의 희망과 절망(18)영상의 시대(KBS1밤11시40분)

텔레비전의 역사를 조명한다. 1936년 영국에서 처음으로 방송되기 시작한 텔레비전은 많은 시간을 거치면서 다양한 변화를 해왔다. 상업만이 아니라 정치에까지 영향력을 미치기 시작했고 케네디 대통령 암살 사건으로 미국에서 텔레비전은 일상이 되었고 과학발달에 따른 위성방송의 시작과 아폴로 11호 달 탐사 등에 의해 텔레비전은 전세계에 보급됐다.

◈지금은 정보시대-사이버 예술(EBS오후8시)

종이와 캔버스, 미술관, 음악당으로 상징되는 예술형태가 변하고 있다. 첨단과학의 발달에 따라예술의 표현 역시 점차 사이버 공간으로 진입하고 있다. 문학, 그림 등이 사이버 세계에서는 어떻게 나타나는지, 이러한 변화를 어떻게 받아들여야 하는지 조명한다. 정보시대 칼럼 코너에선 세계적인 소프트웨어 회사인 어도비사의 책 케쉬케 회장을 만나본다.

최신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