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터넷을 이용한 독립방송국 설립이 잇따르고 있다. (주)사조커뮤니케이션은 22일 정보통신분야의세계 각국 뉴스를 전하는 인터넷방송국 'Q넷 온라인'(www.qnet.co.kr)을 개국했다.Q넷 온라인은 미국의 인터넷 뉴스전문업체인 씨넷(Cnet)사의 뉴스를 한컴네트가 한글화한 '씨넷브리프스'를 동영상으로 제작, 인터넷을 통해 제공한다.
사조커뮤니케이션은 씨넷브리프스의 뉴스중 인터뷰 또는 배경화면이 필요한 부분을 발췌한뒤 촬영 및 편집과정을 거쳐 동영상화면으로 제작, 미 프로그레시브사의 리얼비디오기술을 이용해 주문형 비디오(VOD)방식으로 방송한다. Q넷 온라인은 주요 뉴스의 헤드라인뉴스를 동영상으로 소개하는 대신 상세한 내용은 한컴네트의 씨넷브리프스를 통해 문자로 볼 수 있도록 홈페이지를 상호 연결해 놓았다. 이에 앞서 메가미디어는 지난 7월 국내에서는 처음으로 인터넷 전용독립방송국 'M2스테이션'(www. m2station. com)을 개국했다. 이 방송국은 '꽃피우기' '디지털 창세기' '서울24시'등 다큐멘터리와 서울예전 방송연예학과 졸업반 학생들이 제작한 드라마 등을 송출했다. 인터넷 독립방송국은 공중파 방송국과 달리 인터넷을 통해 프로그램을 송출하는 소규모 저예산의 방송국. 쌍방향 통신이 가능하기 때문에 시청자가 적극 참여할 수 있는게 특징이다. 기존 공중파 방송이나 케이블TV가 보여주지 못하는 전문분야나 사회 구석구석의 틈새분야를 방송소재로삼는다.
미국에만 이미 수백개 업체가 인터넷방송국을 운영하고 있을 만큼 새로운 방송매체로 떠오르고있다.
댓글 많은 뉴스
이재명 90% 득표율에 "완전히 이재명당 전락" 국힘 맹비난
권영세 "이재명 압도적 득표율, 독재국가 선거 떠올라"
이재명 "TK 2차전지·바이오 육성…신공항·울릉공항 조속 추진"
대법원, 이재명 '선거법 위반' 사건 전원합의체 회부…노태악 회피신청
경선 일정 완주한 이철우 경북도지사, '국가 지도자급' 존재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