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초등생 19명 연필 그림집
▨연필을 잡으면 그리고 싶어요(지도 이호철, 보리 펴냄)=경북 청도 덕산초등학교 5학년 1반 학생19명이 연필로 그린 그림집. 주변에서 흔히 볼 수 있는 풍경을 아이들이 느낀대로 그렸다.
▣동식물 통해 본 삶의 소중함
▨날아라 된장 잠자리야(조성자 지음, 사계절 펴냄)=지은이의 창작동화집. 마음속의 빛' 소리를가진 나무'등 작고 보잘것 없는 동물이나 식물등을 통해 삶의 소중함과 미래에 대한 희망을 표현하고 있다.
▣아이들의 일상이야기
▨안경낀 향나무(하재영 지음, 책만드는 집 펴냄)=지은이의 창작동화집. 1부 안경낀 향나무와 2부수채화를 그리는 아저씨로 나누어 일상의 세계와 주변에서 흔히 만나는 아이들의 이야기를 담았다.
▣성서에 숨겨진 의미 이해
▨독수리 날개 하느님(이현주 글, 생활성서 펴냄)=현직 목사가 만든 성서이야기. 이야기체로 성서에 숨겨진 여러 의미들을 설명하고 있다. 모세가 주도한 출애굽기를 중심으로 쉽게 풀어썼다.
▣신명나는 어린이 자연학교
▨ET 할아버지와 두밀리 자연학교(채규철 지음, 마가을 펴냄)=신명나게 노는 어린이 자연학교인두밀리 자연학교에 대한 이야기. 이 학교 교장선생님인 지은이는 ET(이미 타버린) 할아버지라는별명을 갖고 있다.
▣얼레빗과…'등 동화7편
▨아버지가 데려온 쑥곰(권영상 지음, 대원사 펴냄)=지은이의 창작동화집. 밝은 면과 어두운 면이있는 세상속에서 어두운 면도 보여주고 그것을 극복하는 마음가짐을 갖게 이끄는 얼레빗과 컴퓨터'등 7편의 동화가 실려있다.
▣사고력·서정성 동시에 길러
▨구렁덩덩 신 선비(최하림 지음, 가교 펴냄)=시인인 지은이가 옛날을 무대로 만든 창작동화집.전래동화의 형식으로 꾸며졌지만 여러가지로 생각하게 하는 복선을 깔아 사고력과 서정성을 동시에 느낄 수 있게 했다.
댓글 많은 뉴스
[단독] "김정숙 소환 왜 안 했나" 묻자... 경찰의 답은
"악수도 안 하겠다"던 정청래, 국힘 전대에 '축하난' 눈길
李대통령 지지율 2주 만에 8%p 하락…'특별사면' 부정평가 54%
국회 법사위원장 6선 추미애 선출…"사법개혁 완수"
李대통령 "위안부 합의 뒤집으면 안 돼…일본 매우 중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