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출생에서 죽음까지 일대기 종합"
최근 각종 여론조사 결과 우리나라에서 가장 존경받는 인물로 떠오르며 새롭게 조명되고 있는 박정희 전대통령이 PC통신에 등장했다.
트인정보기술이 지난4일 PC통신 천리안(GO PJH)에 박정희 IP를 개설, 서비스 제공에 나선 것.이번에 개설된 박정희 IP는 그의 출생에서부터 비극적인 죽음을 맞기까지의 일대기를 종합해 담고 있다. 특히 그의 정치철학과 인간적 고뇌 등을 문서와 만화, 사진자료 등을 통해 소개하고 있어 이용자들의 관심을 끌고 있다.
이 서비스는 대통령 박정희 나의 사랑 나의 아버지 X파일 만화로 보는 정치비사 박정희 기념관 유머 게시판 등 크게 7가지 메뉴로 구성됐다.
대통령 박정희 코너에서는 일반인에게 잘 알려지지 않았던 그와 부모의 가족사, 학교생활, 청소년시절 등이 소개되고 있다. X파일 에서는 육영재단에서 박정희 연구를 담당해왔던 민족중흥사상연구소 정재경씨가 인간적인 측면에서 그의 정치철학과 국가관 등에 대한 글을 연재.정치만화를 그려왔던 시사만화가 임재학씨는 박정희시대 숨겨졌던 정치 뒷얘기들을 고독한 집무실 이란 소설형식으로 엮었다.
또 나의 사랑 나의 아버지 는 박정희의 큰딸 근혜씨가 그동안 언론을 통해 밝혀왔던 감회와 아버지에 대한 기억들이 인터뷰 형식으로 재구성됐다.
이와 함께 박대통령 재임시 친필 휘호와 각종 사진자료 등은 박정희 기념관 을 통해 살펴볼수 있다.
트인정보기술 관계자는 그동안 박정희에 대한 평가는 그 속성상 정치적일 수밖에 없었다 며 보다 대중적인 관점에서 그의 인간적인 측면을 발굴, 위상을 재평가하기 위해 방을 개설하게 됐다고 밝혔다.
댓글 많은 뉴스
이재명 90% 득표율에 "완전히 이재명당 전락" 국힘 맹비난
권영세 "이재명 압도적 득표율, 독재국가 선거 떠올라"
이재명 "TK 2차전지·바이오 육성…신공항·울릉공항 조속 추진"
대법원, 이재명 '선거법 위반' 사건 전원합의체 회부…노태악 회피신청
경선 일정 완주한 이철우 경북도지사, '국가 지도자급' 존재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