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애인재활협 정보센터 정보문화상 대상 수상

입력 1997-06-19 14:06:00

한국장애인재활협회(회장 조일묵) 재활정보센터가 지난16일 열린 올해 정보문화의 달 기념식에서정보통신업체를 제치고 정보문화상 대상을 수상했다.

재활정보센터는 정보화의 그늘에서 소외당하는 장애인과 관련된 정보문화 확산, 정착에 기여한공을 이번에 인정받았다.

재활정보센터는 지난96년 10월 개소한후 '장애인들의 손과 발이 되고, 귀와 입이 되는'역할을 수행했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이 센터가 운영하는 재활정보통신망, 재활정보자동음성서비스 이용자는 한달 평균 1만2천여명.재활정보통신망은 센터 개소 이전인 지난91년부터 PC통신망을 통해 재활정보를 제공해왔다.01410(하이텔)망을 통해 전국 어디서나 접속할 수 있는 재활정보통신'곰두리'에는 주요 재활정보가 체계적으로 검색할 수 있도록 데이터베이스화 되어 있고 재활과 관련된 국내외 자료가 다양한형태로 등록되어 있다.

이곳에서는 각종 게시판, 연구자료실, 동호회, 온라인 교육, 전자회의, 전자우편 서비스가 가능하다.

곰두리 이용은 하이텔에 접속, 2번'하이텔정보세계'-20번'공동정보1(생활)'-5번'장애인재활종합정보(장애인재활협회)'를 차례로 선택하면 된다.

곰두리는 PC통신과 함께 오는 24일부터 인터넷 웹 서비스로 동시 제공될 예정이다.재활정보센터 관계자는 "PC통신이나 ARS서비스가 장애인들에게 없어서는 안될 필수 서비스로자리잡고 있다"며 "가상대학등 장애인들을 위한 새로운 서비스를 준비하고 있다"고 밝혔다.

최신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