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회탈춤 공연 주2회로 늘려
=지난 3월부터 매주 일요일 오후 2시부터 안동시 풍천면 하회마을 전수관에서 펼쳐지던 하회별신굿탈놀이 상설공연이 이번주부터 목요일 오후 2시에도 공연된다.
하회별신굿탈놀이 보존회는 하회마을을 찾는 수학여행 학생들과 일반 관광객들을 위해 8일부터이달말까지 목요일과 일요일, 매주 2차례씩 탈춤 공연을 하기로 했다.
▲양수장비·수리시설 점검
=고령군은 본격적인 영농철을 맞아 오는 10일까지 관보유 양수장비와 수리시설을 일괄 점검한다.홍대순건설과장등 5명을 점검반으로 편성, 양수장비43대와 저수지등 각종 수리시설에 대한 점검으로 영농철에 적극 대비하게 된다.
▲어린이 놀이마당 열어
=문경시 영신동 신망애육원에서는 5일 진 이벤트가 후원한 어린이 놀이마당이 열려 애육원생 1백여명은 제기차기, 콜라마시기, 퀴즈, 노래자랑, 훌라후프돌리기등 대회를 가지면서 즐거운 하루를보냈다.
▲범죄없는 마을 선정
=고령군내 8개마을이 대구지검으로부터 범죄없는 마을로 지정됐다.
범죄없는 마을은 8백만원씩의 숙원사업비를 군비로 지원받으며 3년연속 범죄없는 마을로 지정된고령읍신리의 경우 2천2백만원의 사업비를 지원받게 됐다. 지정된 범죄없는 마을은 다음과같다.△고령읍 신리△덕곡면 노2리 △운수면 월산2리△성산면상용리 △다산면 벌지2리 △개진면 인안1리 △우곡면 속리 △쌍림면 용2리.
▲울산광역시승격 기념행사 계획 확정
=울산광역시 승격을 기념하는 경축행사와 기본계획이 확정돼 오는 7월13일부터 20일까지 울산시내 일원에서 펼쳐진다. 7월13일 KBS 열린음악회를 시작으로 천하장사씨름대회·시민영화축제행사등이 마련된다.
댓글 많은 뉴스
[단독] "김정숙 소환 왜 안 했나" 묻자... 경찰의 답은
"악수도 안 하겠다"던 정청래, 국힘 전대에 '축하난' 눈길
李대통령 지지율 2주 만에 8%p 하락…'특별사면' 부정평가 54%
李대통령 "위안부 합의 뒤집으면 안 돼…일본 매우 중요"
국회 법사위원장 6선 추미애 선출…"사법개혁 완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