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제 단신

입력 1997-04-08 00:00:00

♣청호나이스 정수기 신제품 출시

청호나이스(대표 정휘동)는 4단계 역삼투압 정수방식을 채택한 업소 및 가정 겸용 정수기인 '나이스냉온정수기 CH-300'〈사진〉을 출시한다.

청호나이스에 따르면 이 제품은 자동제어 시스템이 내장돼 이상 발생시 정수기 자체에서 감지해수정하며 특수보온장치로 열손실을 제거, 이용자가 4~93도까지 원하는 온도의 물을 마실 수 있게했다.

(02) 508-8539.

♣섬유업체 대표자 간담회

대구 성서산업단지관리공단(이사장 김태호)은 9일 공단 복지회관에서 섬유업체 대표자 간담회를개최한다.

입주업체 업종별 협의회 구성 및 운영을 위해 실시되는 이번 간담회에 참가할 업계대표들은 정보를 교환하고 애로사항을 협의할 예정이다.

♣국민銀 공공요금 자동이체서비스계약 각자치단체와 체결

국민은행은 주민이 각자치단체에 내는 공공요금을 자동이체할수있는 '공공요금 자동이체서비스계약'을 8일부터 각자치단체와 체결할 계획이다.

♣프라이스클럽 사업설명회

회원제 창고형 할인점인 프라이스클럽은 오는 7월 대구점(북구 검단동) 개점을 앞두고 10일 동구신천동 대우아트홀에서 상품공급계약체결을 위한 사업설명회를 개최한다. 설명회에는 대구지역 1백50여업체가 참가하며 상품선정과 관련한 상담을 실시한다. 프라이스클럽은 "설명회를 통해 취급상품별 납품업체를 선정하고 이들업체로부터 가능한한 많은 상품물량을 제공받아 지역경제 기여도를 높일 계획"이라고 밝혔다.

♣대구시 우수공예업체 지원

대구시는 상품화가치가 있는 우수공예품을 생산하고도 자금난으로 상품화하지 못하는 업체를 지원하기 위해 97년도 공예품개발생산장려금을 지원한다.

신청대상업체는 대구시사업자등록업체중 수출실적 1만달러이상, 전국공예품경진대회 최근5년이내입선이상 입상업체, 대구시공예품경진대회 최근5년이내 특선이상 입상업체. 지원금액은 업체당 1천만원. 접수는 18일까지 구·군 지역경제과, 상공회의소 진흥부, 대구경북공예조합등.

최신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