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정수부산시장은 시민들의 믿음을 얻는 신뢰시정, 생활시정, 계획시정을 펴나가는데 혼신의 힘을다하겠다고 97년도 부산시정 방향을 제시했다.
- 97년도에 역점을 두고 있는 사업들은 무엇입니까.
▲올해는 교통난 완화와 지역경제활성화, 쾌적한 도시환경조성, 동아시아경기대회의 성공적인 개최등에 행정력을 모아 지역발전 기반을 튼튼히 다지는데 모든 행정력을 동원할 계획입니다.- 부산의 교통난을 해소할 수 있는 비책이 있는지요.
▲지하철 2.3호선을 2001년까지 완공할 계획이며 세계 최초가 될 '하나로교통카드제'전면시행과 '교통방송국설립', 주거지 전용주차제 도입 등 다양한 교통서비스를 제공, 교통난완화에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 침체에 빠진 부산경제의 활성화 방안은 무엇입니까.
▲녹산공단 분양가 인하와 부산과학단지 조성을 본격 추진하겠습니다. 그리고 부산을 정보 금융물류 등의 중추도시로 발돋움시킬 문현동 종합금융단지, 수영정보단지, 가덕도신항만 건설공사에착수하는 한편 지역신용보증조합의 설립추진과 테크노마트유치등으로 중소기업 경쟁력 향상에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 부산의 환경오염이 심각한데 어떤 대책을 갖고 계십니까.
▲'녹색도시 부산21'의 지속적인 추진과 하수시설 확충, '쓰레기 10%%줄이기'사업을 강력히 추진해 도시환경 정화에 힘쓰겠습니다.
- 오는 5월 열리는 동아시아경기대회 준비상황은 어떻습니까.
▲경기장 시설은 대회운영에 차질이 없도록 기존 시설을 완벽하게 개.보수해 활용하고 대회분위기 조성을 위해 1국1자매결연단을 구성, 홍보사절단을 파견하도록 할 것입니다. 아울러 시민여러분께서는 대회기간중 부산을 찾는 외국인들에게 질서, 친절, 청결의 3대시민운동을 잘 실천해주시기를 당부드립니다.
〈부산.李相沅기자〉
댓글 많은 뉴스
이재명 90% 득표율에 "완전히 이재명당 전락" 국힘 맹비난
권영세 "이재명 압도적 득표율, 독재국가 선거 떠올라"
이재명 "TK 2차전지·바이오 육성…신공항·울릉공항 조속 추진"
대법원, 이재명 '선거법 위반' 사건 전원합의체 회부…노태악 회피신청
이재명, 민주당 충청 경선서 88.15%로 압승…김동연 2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