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북도의회 건설위(위원장 강성국)는 29일 공영개발사업단 감사에서 지나친 이윤추구 여부와공사화 타당성을 따졌다.
김선종의원(안동.무소속)은 사업단이 이자가 싼 지역개발기금을 얻은뒤 제2금융권에 높은 이자를받으며 불법 예치하고 있다고 지적했다.
최억만의원(신한국당 비례대표)은 사업단이 택지와 주택의 염가공급 등을 목표로 하면서도 독립채산제를 채택, 지나친 택지분양 수익금을 남기는 등 이윤추구에 급급하다고 지적했다. 또 미분양택지가 3백억원 어치나 있으므로 이자를 주며 보유하는 것보다 분양가를 낮춰 싸게 공급할 용의는 없는지 물었다.
김종덕의원(영천.무소속)은 공사화 계획과 관련, 건설도시국의 기술부서를 합해 건설본부를 발족시킬 의향은 없는지 물었다.
★...농림수산위(위원장 정상태)는 이날 농정국 감사를 통해 상반된 가격흐름을 보이고 있는 소.돼지의 파동 가능성을 우려했다.
이광언의원(영천.신한국당)은 소 가격이 개값만도 못한 35만원으로까지 떨어졌는데 이에대한 대책이 있는지 물었다.
박돈영의원(문경.신한국당)은 광우병 등의 영향으로 최근 소고기 소비가 감소하면서 돼지고기 선호추세가 확산되고 있지만 돼지 사육두수는 오히려 줄어 돼지값 급상승이 우려된다고 지적했다.〈李相勳기자〉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