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연클럽][홀로서기][맞사모]…"실연한 사람들의 모임 실연클럽 , 30세 이상 싱글모임 홀로서기 , 맞고사는 남편들의 모임 맞사모 ….
처음 들으면 고개를 갸웃거릴만큼 특이한 이름이지만 하이텔 나우누리등 PC통신에서 활동중인작은모임들이다.
동호회보다 그 규모가 작지만 비슷한 취미와 공통의 관심사를 가진 PC통신이용자들이 정보교환을 목적으로 운영되고 있는 작은모임이 최근 크게 활성화되고 있다.
1일 현재 하이텔에서 활동중인 작은모임은 컴퓨터/통신, 문화/예술, 별난 모임등 21개분야 작은모임은 개설및 가입절차가 쉽고 전문적인 분야가 아니더라도 같은 관심사를 가진 이용자라면 누구나 만들어 운영하고 활용할 수 있는 것이 특징.
맞사모 는 실제로 맞고 사는 남편들의 모임이 아니라 (아내에게)맞을 수 있는 정신자세로 가정의 행복과 평화를 지키고자 하는 남편들의 진솔한 모임 이다.
실연클럽은 과거 실연(失戀)의 경험을 가진 이들과 현재 사랑의 시련을 겪고 있는 이들, 그리고 앞으로의 실연(實緣)을 위해 마음을 연 사람들의 모임이다.
이들외에도 떡볶기를 사랑하는 사람들의 모임 떡사모 , 달밤에 체조하는 사람들의 모임 달체사모 등 기발하고 재미난 모임이 많다.
작은모임은 PC통신인들의 지역사랑의 창구역할도 하고 있다. 올해 초 결성된 하이텔의 대구사랑모임은 정기적인 헌혈및 봉사활동을 펼치고 있다.
최근에는 이웃사랑봉사기금조성 통장을 마련하는 등 PC통신이라는 가상공간에 머물지 않고 활동의 범위를 현실(Off-line)로 확대하고 있다.
작은모임은 진보적 성향을 가진 PC통신인들의 모임방이기도 하다.
동성애자 모임인 Rainbow , 전대협동우회 , 사회 각분야에서 진보적인 해결방향을 제시할 목적으로 모인 진보청년통신동우회 , 중 自壎湧 학생복지와 학교의 문제점을 논의하는 학생복지회와 21세기 열린학교 열린세상 등이 나우누리에서 활동하고 있다.
댓글 많은 뉴스
이준석, 전장연 성당 시위에 "사회적 약자 프레임 악용한 집단 이기주의"
[전문] 한덕수, 대선 출마 "임기 3년으로 단축…개헌 완료 후 퇴임"
"대법원장 탄핵 절차 돌입"…민주 초선들 "사법 쿠데타"
민주당 "李 유죄 판단 대법관 10명 탄핵하자"…국힘 "이성 잃었다"
5·18묘지 참배 가로막힌 한덕수 "저도 호남 사람…서로 사랑해야" 호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