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특산물 규격출하키로
[청송] 청송군은 특산물인 청송꿀사과 청송고추 세척고추 세척태양고추등의 신규 포장디자인을개발, 규격출하키로 했다.
군에 따르면 지금까지 고추 사과등의 포장재가 통일되지않은 상태에서 생산자단체및 농가에서 제각각 출하, 청송특산물의 신뢰도를 떨어뜨려 제값을 받지못했다는 것이다.
군은 꿀사과 청송고추 세척고추 세척태양고추등 4종류의 신규 포장디자인을 확정, 생산농가 생산자단체에 공급해 규격을 통일하기로했다.
▨지방공무원 소양고사 1위
경북도는 시.도별로 7급공무원 5명씩 출전해 겨룬 제27회 전국 지방공무원 소양고사에서 1위를차지했다.
▨어업지도선 본격업무
경북도는 새로 어업지도선 경북201호를 건조해 본격 업무에 들어갔다.
이 지도선은 13억2천여만원을 들여 건조한 길이 30m, 폭 5.7m의 61t규모로 평균 23노트의 속력을낼수 있다.
▨우리농산물 축제 출품
영천시는 8~17일까지 서울 여의도에서 열리는 우리농산물 식품대축제에 향토 식품가공회사 3개사5개제품을 출품한다.
이번에 출품되는 제품은 대창양조(대표 윤진균) 포도식초, 북안식품(대표 박성환) 참기름 된장 고추장, 명가식품(대표 현경태)의 마늘식초등이다.
▨ 산불없는 원년의 해 지정
[청송] 청송군은 97년을 산불없는 원년의 해 로 정해 전행정력을 동원키로 하고 주민들의 적극적인 협조를 바라고 있다.
군은 이를 위해 올해안에 논밭두렁을 태우고 농사용 폐비닐을 완전수거하며 특히 행락철 관광객에게 안내문을 돌리며 협조를 구하기로 했다.
▨장애인 기능경기대회 개최
제7회 경북도 장애인기능경기대회가 7일 안동 장애인종합체육관에서 이의근 경북도지사 이승환고용촉진공단이사장 김주현 경북도교육감등 각계 인사와 선수자원봉사자등 6백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열렸다.
이번 대회서는 선수 1백59명이 17개종목을 놓고 8일까지 솜씨를 겨룬다.
▨영양 일월 온천수 발견
[영양] 영양군 일월면 도곡리 일대에 양질의 온천수가 발견돼 6일 군청회의실에서 관계공무원주민등 5백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보고회가 열렸다.일월 온천지구 개발예정자인 (주)대홍주택 관계자는 섭씨 28~32도의 유황온천수를 1일 2천5백t정도 채수할 수 있다고 밝혔다. 군은 내년부터 3단계 개발사업으로 오는 2002년까지 준공할 계획으로 (주)대홍주택측과 협의중이다.
댓글 많은 뉴스
이재명 90% 득표율에 "완전히 이재명당 전락" 국힘 맹비난
권영세 "이재명 압도적 득표율, 독재국가 선거 떠올라"
이재명 "TK 2차전지·바이오 육성…신공항·울릉공항 조속 추진"
대법원, 이재명 '선거법 위반' 사건 전원합의체 회부…노태악 회피신청
국정원, 中 업체 매일신문 등 국내 언론사 도용 가짜 사이트 포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