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외국기업 전용단지 검토중"
▲이수성국무총리=외국기업 유치를 위해 외국인전용단지를 조성, 국유토지를외국인에게 임대한 뒤 20년간 임대료를 감면해주는 방법을 강구중이다. 수도권지역 첨단산업 건설의 허용범위를 확대하기 위해 관련법 개정을 추진중이다.금융실명제 긴급명령을 대체입법화하는 것은 금융시장을 교란, 충격을 줄 우려가 있으므로 신중히 검토해야 한다. 정부는 화폐교환을 전혀 검토하지 않고 있다.
▲한승수경제부총리=환율은 외환시장의 가격결정 기능에 의해 결정되는 것이바람직하다.내년 증시는 점차 회복할 수 있을 것으로 본다. 재정수입 감소가 예상돼 법인세율을 25%%이하로 인하하고 과표를 1억원에서 2억원으로 상향하는것은 어렵다. 국내외 금리차를 극복, 금리하향안정에 주력하겠다. 신용카드 가맹점 확대를 위한 사업소득세 경감을 주내용으로 하는 소득세법개정안을 제출해놓은 상태다.
▲강운태농림부장관=국내총생산중 농업의 비중을 현6.4%%에서 오는2004년까지10%%로 향상시키며 농촌인구를 전인구의 20%%수준으로 유지하겠다. 오는 2004년까지 35%%이상 쌀생산량을 늘리도록 기계화 추진등 쌀산업 발전대책을 수립하겠다. 수입농산물이 국내농산물로 둔갑하는 사례를 막기 위해 원산지 표시제도를 시행, 백화점 92%%, 재래시장 69%%의 이행률을 보이고 있다.
▲박재윤통산부장관=중소기업 부도방지를 위해 중소기업에 대한 신용보증을 확대하고 지방 영세사업장에 대한 지역 신용보증기금 마련을 적극 추진하겠다.또 부도방지 경영안전자금을 전체은행으로 확대운영하는 방안을 마련하겠다.대기업에 대한 중소기업의 투자를 늘리기 위해 출자한도를 중소기업 매출액의10%%에서 15%%로 상향조정하겠다.
▲신상우해양수산부장관=부산 가덕도신항만등 현재 공사중인 신항만건설은 목표연도인 2011년 이전에 조기완공토록 하겠다.
댓글 많은 뉴스
[단독] "김정숙 소환 왜 안 했나" 묻자... 경찰의 답은
"악수도 안 하겠다"던 정청래, 국힘 전대에 '축하난' 눈길
원자력 석학의 일침 "원전 매국 계약? '매국 보도'였다"
김문수 "전한길 아닌 한동훈 공천"…장동혁 "尹 접견 약속 지킬 것"
조국 '된장찌개 논란'에 "괴상한 비방…속 꼬인 사람들 얘기 대응 안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