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신전용[삐삐콜]대구.경북 설치 확대

입력 1996-10-23 15:50:00

"이젠 공중전화서도 전화받아요"

7729 호출하신분 전화 받으십시오대학 캠퍼스내 공중전화 옆에 서 있는 색다른 전화부스에서 안내음성이 울린다. 부스 벽면에 설치된 빨간 전광판에서는 네자리 숫자가 표시되고 기다리던사람이 전화를 받기 위해 부스 안으로 들어간다.

공중전화에서 무선호출을 한후 전화를 받을 수 있는 수신전용 공중전화기 삐삐콜(012폰) 의 이용 장면이다.

삐삐콜이 무선호출기 이용자들로부터 인기를 누리면서 설치지역이 확대되고 있다.

한국이동통신(주)대구지사는 대구백화점 등 대구시내 공공장소 13군데에 012폰을 각 2대씩 설치, 운용하고 있다.

한국이통 대구지사는 앞으로 유동인구가 많은 지역을 골라 012폰을 추가 설치할 계획이다.

또 한국도로공사가 전국 고속도로 휴게소에 삐삐콜을 장치한데 이어 은행, 백화점등 금융기관과 유통업체에서도 고객 서비스 차원에서 삐삐콜을 설치할 움직임을 보이고 있다.

따라서 앞으로는 무선호출을 하기 위해 다방에 들러 울며 겨자먹기 로 비싼커피값을 지불해야 하는 걱정이 사라지게 됐다.

현재 012폰이 설치된 장소는 경북대, 영남대, 대구대, 경북산업대, 영진전문대,대구공전등 6개 대학을 비롯 대구백화점, 대백프라자, 제일서적, 동산병원, 한국이통중앙지점과 동성로대리점이다.

최신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