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정보화추진 서둘러
김천공단내 기업들이 경쟁력강화를 위해 정보화추진을 서두르고 있다.
김천상의(회장 나계찬)가 지난달 관내 대기업 5개사, 중소기업 4개사등을 대상으로 실시한 정보화추진조사 결과에 따르면 전산시스템 활용률은 9개업체 모두가 운영하고 있으며 활용 분야는 구매자재관리, 경리, 재무관리, 인사, 급여분야등에 치중하고 있는 것으로 밝혀졌다.또 정보의 중요성에 대한 경영자, 관리자의 인식도는 전체의 66.6%%가 높은편이라고 응답했으며회사규모가 크면 클수록 정보에 대한 높은 인식도를 가지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 포철 전문직사원 육성
포철은 사내공모를 통해 각 분야별로 전문지식과 실무를 겸비한 전문직 사원을 선발한다.전문직 사원은 대리자격고시 승진자중 대리경력 만2년 이상인 직원을 대상으로 기본 자격심사 및면접을 거쳐 선발하며 선발된 직원에게는 조사 연구비를 지급하고 승진 및 해외견학.연수.세미나등에 우선 참가 자격을 부여하는등 다양한 혜택이 주어진다.
▨ 평균 임금인상률 7.3%%
구미공단 제조업체들의 올해 임금 평균 인상률은 전국 평균 인상율보다 다소 낮은선에서 타결된것으로 나타났다.
타결업체들의 임금평균인상률은 7.3%%로 전국 평균보다 2.5%%포인트가 낮고 지난해 비해선 1%%포인트가 낮아진 선.
▨ ECH사업 진출 계획
울산공단내 삼성정밀화학(대표 이승웅)이 계면활성제등 전기.전자부문의 기초원료인 에피클로로히드린 사업에 진출할 계획이다.
삼성정밀화학은 사업비 1천억원을 들여 오는 98년까지 연3만t규모의 ECH공장을 건설키로 하고일본 스미토모화학과 기술도입 계약을 체결하는등 사업계획 수립에 착수했다.
댓글 많은 뉴스
문재인 "정치탄압"…뇌물죄 수사검사 공수처에 고발
이준석, 전장연 성당 시위에 "사회적 약자 프레임 악용한 집단 이기주의"
[전문] 한덕수, 대선 출마 "임기 3년으로 단축…개헌 완료 후 퇴임"
대법, 이재명 '선거법 위반' 파기환송…"골프발언, 허위사실공표"
민주당 "李 유죄 판단 대법관 10명 탄핵하자"…국힘 "이성 잃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