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민 영어자금지원액이 내년에는 올해보다 1천억원 늘어난다.해양수산부는 15일 내년도 영어자금지원을 올해의 8천5백억원에서 9천5백억원으로 확대키로 하고최근 재경원의 예산승인을 얻었다고 밝혔다.
이는 내년 영어자금 총 소요액(2조2천8백99억원)의 41.4%% 수준이다.
영어자금은 수협중앙회의 시.도지회와 일선 수협을 통해 연리 5%%(원양은 6%%), 상환기간 1년 조건으로 지원된다.
★산림청은 추석을 앞두고 고사리, 표고버섯, 밤, 호두, 곶감 등 추석제수용 임산물의 수요가 늘어남에 따라 원산지 둔갑판매가 성행할 것으로 보고 16일부터 이에 대한 일제 단속에 나선다.산림청은 오는 20일까지 전국 시.도와 합동으로 단속활동을 펼쳐 원산지 표시제를 제대로 지키지않는 업자를 적발했을 경우 사법당국에 고발, 최고 3년이하의 징역에 처하거나 3천만원 미만의벌금을 물릴 방침이다.
★통상산업부는 16일부터 전국 백화점과 수산시장, 정육점, 청과물상, 양곡상, 귀금속상 등에서 사용중인 저울류에 대한 일제단속에 착수한다.
15일 통산부에 따르면 추석을 앞두고 오는 25일까지 10일동안 계속되는 이번 단속에서는 각 업소들이 저울류를 정기검사 없이 사용하는지, 변조 또는 부정하게 사용하고 있는지, 법에서 정한 사용공차를 초과해 사용하는지 여부 등을 집중적으로 점검하게 된다.
★건설공사에 공통적으로 적용되는 건설기준이 오는 98년까지 마련된다.
건설교통부는 시방서 등 각종 건설기준을 오는 2000년까지 선진국 수준으로 끌어 올리기 위해 모든 건설공사의 기준에 적용할 수 있는 공통시방지침서(Master Spec.) 를 오는 98년까지 제정키로 했다고 15일 발표했다.
★성업공사는 오는 18일부터 컴퓨터 통신망인 천리안과 하이텔, 유니텔에 제공하고 있는 매물정보에 화상서비스를 추가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성업공사가 제공하는 화상서비스는 매물의 사진과 위치도를 담고 있어 소비자들이 통신망을 이용, 직접 현장을 방문하지 않고도 원하는 매물에 대해 비교적 생생한 정보를 얻을 수 있다.컴퓨터 이용자들은 Go Sungup 으로 접속하면 화상서비스를 제공받을 수 있으며 이용요금은 현재와 마찬가지로 천리안은 분당 50원, 하이텔과 유니텔은 무료다.
댓글 많은 뉴스
이재명 90% 득표율에 "완전히 이재명당 전락" 국힘 맹비난
[우리 아기가 태어났어요]신세계병원 덕담
"하루 32톤 사용"…윤 전 대통령 관저 수돗물 논란, 진실은?
'이재명 선거법' 전원합의체, 이례적 속도에…민주 "걱정된다"
연휴는 짧고 실망은 길다…5월 2일 임시공휴일 제외 결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