WHO 西太회의 개막
◆제47회 세계보건기구(WHO) 서태평양지역회의가 9일오전 10시 서울 롯데호텔에서 이수성(李壽成) 국무총리를 비롯 중국, 일본, 호주 등 회원국대표와 WHO관계자 등이 참석한 가운데 개막됐다.
오는 13일까지 5일간의 일정으로 열리는 이번 회의에서는 WHO가 지속적으로
추진중인 소아마비 박멸을 위한 사업실적 보고와 각 지역 사무소의 활동결과보고, 에이즈 전파억제 노력, 노인건강, 의약품 문제, 보건환경변화에의 대응방안 등이 논의된다.
남해안 赤潮 소강상태
◆해양수산부는 8일 전남 여천군 화정면 앞바다에서 전날 발생해 양식어류 집단폐사를 가져왔던 유독성 적조(赤潮)가 방제활동에 따라 더이상 번지지않고 소강상태를 보이고 있다고 밝혔다.
해양수산부는 이날 오전 일찍부터 전날 양식어류집단폐사가 발생한 여천 해역에서 공무원과 어민 4백50여명과 어업지도선 19척, 어선 50척을 동원해 적조 예찰과 방제 활동을 벌였다.
北학생과 서신 교환
◆부산지방경찰청은 8일 북한 학생과 팩시밀리로 서신을 교환하고 불법 학내외시위를 벌여온 부경대(釜慶大) 총학생회장 옥기수씨(26.주거부정)를 국가보안법위반 혐의로 구속했다.
경찰에 따르면 옥씨는 올해 이 학교 총학생회장을 맡아오면서 지난 1월 16일국가보안법 어기기라는 한총련 투쟁의 일환으로 북한 청진해양단과대학 학생위원회앞으로 팩시밀리로 서신을 교환하고 각종 불법 학내외 집회를 벌여온 혐의를 받고 있다.
교육감선거 개입 혐의
◆서울시 교육감선거 금품살포사건을 수사중인 서울지검 특수1부(박주선 부장검사)는 7일 국민회의 이용희(李龍熙) 원외부총재가 교육감 선거과정에 개입, 거액의 금품을 받은 혐의를 잡고 이씨를 9일 오전 소환조사키로 했다.
검찰은 당시 후보로 출마했다 사퇴한 진인권씨(61.구속.인권학원 전이사장)로부터 교육위원을 상대로 한 지지권유를 부탁하며 거액의 금품을 이씨에게 전달했다 는 진술을 확보했다.
댓글 많은 뉴스
이재명 90% 득표율에 "완전히 이재명당 전락" 국힘 맹비난
권영세 "이재명 압도적 득표율, 독재국가 선거 떠올라"
[우리 아기가 태어났어요]신세계병원 덕담
"하루 32톤 사용"…윤 전 대통령 관저 수돗물 논란, 진실은?
'이재명 선거법' 전원합의체, 이례적 속도에…민주 "걱정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