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달 大邱서 결성식"
서울 성북구 진영호(陳英浩) 구청장 등 전국 기초자치단체장 협의회 대표 13명은 30일 오전 서울 프레지던트 호텔에서 2차 모임을 갖고 내달 18일 대구에서기초자치단체장 협의회 결성식을 갖기로 했다.
기초자치 단체장들은 이날 정치적 논의를 배제하고 자치단체간 공통 현안에 대해 의견을 나누고 정보를 교환키로 원칙을 정하는 한편 광역자치단별 대표로회장단을 구성하고 연간 1회씩 정기회를 갖는다는 내용의 회칙을 마련, 결성식때 제출키로했다.
이날 모임에는 진영호 성북구청장을 비롯, 양재호(梁在鎬) 서울 양천구청장, 김충환(金忠環) 서울강동구청장, 황대현(黃大鉉) 대구 달서구청장, 이재용(李在庸)대구 남구청장, 최용규(崔龍圭) 인천 부평구청장, 정두채(鄭斗采) 광주 남구청장, 오성수(吳誠洙) 경기 성남시장, 배계섭(裵桂燮) 강원 춘천시장, 이근영(李根永) 충남 천안시장, 권오창(權五昌) 충남 예산군수, 권이담(權彛淡) 전남 목포시장, 이갑영(李甲英) 경남 고성군수등이 참석했다.
내달 중순 발족 예정인 가칭 한국기초자치단체장협의회 결성에
경북도내 기초단체장들이 불참을 결의(본보 8월5일자 보도)한 가운데 도내 단체장들은 30일 서울 프레지던트 호텔에서 열린 협의회 결성을 위한 2차 모임에도 참석지 않았다.
댓글 많은 뉴스
[단독] "김정숙 소환 왜 안 했나" 묻자... 경찰의 답은
"악수도 안 하겠다"던 정청래, 국힘 전대에 '축하난' 눈길
원자력 석학의 일침 "원전 매국 계약? '매국 보도'였다"
김문수 "전한길 아닌 한동훈 공천"…장동혁 "尹 접견 약속 지킬 것"
조국 '된장찌개 논란'에 "괴상한 비방…속 꼬인 사람들 얘기 대응 안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