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시아10개국중 한국 가장 낮아"
우리나라 기업의 최고 경영자들은 기업활동과 경제문제에 대한 정치인들의 인식수준을 아시아 10개국중에서 가장 낮게 평가하고 있는 것으로 조사됐다.
17일 파 이스턴 이코노믹 리뷰 가 최근 홍콩의 아시아연구소 에 의뢰, 한국 등 아시아 10개국의 최고 경영인들을 대상으로 실시한 설문조사 결과에 따르면 우리나라의 경영인들중 정치인들이기업활동과 경제문제에 대해 매우 잘 알고 있다 고 응답한 기업인은 단 한명도 없는 것으로 나타났다.
이 설문조사에서는 특히 싱가포르 경영인의 82.8%%가 정치인들이 기업활동과 경제문제에 대해매우 잘 알고 있다 고 응답, 경영인과 정치인간의 확고한 신뢰감을 과시해 한국과 대조를 보였다.다음으로 홍콩 최고 경영인의 44.4%%와 호주 경영인의 39.4%%도 정치인들이 기업활동과 경제문제에 대해 매우 잘 알고 있다 고 응답했으며 이밖에 말레이시아와 일본 경영인이 똑같이 31.3%%, 대만 29.2%%, 인도네시아 16.7%%, 필리핀 9.1%%, 태국 8%%의 순으로 정치인의 경제상식을 긍정적으로평가했다.
이 조사는 홍콩의 아시아연구소 가 팩시밀리를 이용, 각국의 최고 경영자들을 대상으로 실시한것으로 조사에 응한 최고 경영자들의 수는 구체적으로 언급되지않았다.
이 설문조사에서는 또 우리나라 경영자들의 30.8%%가 정치인들은 기업활동과 경제문제에 대해전혀 아는 바 없다 고 응답한 것으로 나타난 반면 대만과 인도네시아, 말레이시아 최고 경영인들중 한국 기업인과 동일한 응답을 한 경영인은 단 한명도 없어 주목됐다.
댓글 많은 뉴스
[단독] "김정숙 소환 왜 안 했나" 묻자... 경찰의 답은
"악수도 안 하겠다"던 정청래, 국힘 전대에 '축하난' 눈길
원자력 석학의 일침 "원전 매국 계약? '매국 보도'였다"
김문수 "전한길 아닌 한동훈 공천"…장동혁 "尹 접견 약속 지킬 것"
조국 '된장찌개 논란'에 "괴상한 비방…속 꼬인 사람들 얘기 대응 안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