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경북 석유소비 하위권
◆지난해 전국 시.도별 석유소비 현황을 보면 공업지역인 경남이 19.2%%인 1억3천23만5천 배럴로제일 많고 관광지역인 제주가 1.0%%인 6백83만4천 배럴로 제일 적게 소비하였다. 그리고 서울, 경기가 각각 12%% 정도, 전남이 14.5%%로 10%%이상 소비한 반면 대구.경북을 포함한 기타지역은 10%%이하였다.
알짜배기 사은예금 시판
◆농협은 오는 15일 창립 35주년을 맞아 고객사은행사의 하나로 추첨을 통해 보너스 이자를 지급하고 가입금액에 따라 농산물상품권을 주는 알짜배기사은예금 을 12일부터 10월11일까지 2개월간한시 판매한다.
이 상품은 추첨을 통해 당첨된 계좌에 대해서는 만기해지때 기본금리에 보너스금리를 더해 최고연 18%%의 높은 수익률을 보장하며 가입금액에 따라 최고 10만원까지 농산물상품권을 사은품으로지급하는 것이 특징이다.
가입대상 예금은 정기예금과 상호부금 1년제이며 기본금리는 정기예금이 연 9.5%%, 상호부금은 연9.0%%이다.
구매전용 인터넷 홈페이지 개설
◆삼성전자는 모든 부품업체들을 대상으로 하는 구매전용 홈페이지를 인터넷에 개설, 6일부터 운영에 들어갔다.
이번에 개설한 구매전용 홈페이지 SPIN 은 단순히 정보를 제공하는 차원이 아니라 인터넷을 통해 쌍방간의 사업정보를 교환할 수 있는 실질적인 구매창구라고 이 회사는 설명했다.삼성전자는 이 홈페이지를 통해 △구매정책과 원칙 △구매금액 △해외공장 현황△사업부별 구매부문 창구 등에 관한 모든 정보를 제공하고 있다고 덧붙였다.
ISDN용 영상회의시스템 개발
◆LG정보통신은 종합정보통신망(ISDN)에 연결된 PC로 음성, 데이터, 동영상을 주고받을 수 있는ISDN용 PC 영상회의시스템(모델명 LG-Eyephon)을 국내 최초로 개발, 형식승인을 받았다.이 제품은 기존 PC에 음성, 데이터, 영상을 처리할 수 있는 보드를 내장한뒤 카메라, 마이크, 스피커를 연결한 것으로 ISDN망에 연결된 PC사용자들이 손쉽게 화상전화 및 영상회의를 할 수 있도록 한 것이다.
한국통신, 대만 CT-2 사업 참여
◆한국통신이 오는 12월 전국 서비스에 들어가는 대만의 발신전용휴대전화(CT-2)사업에 본격 참여한다.
한국통신(사장 李俊)은 지난 5일 오후 대북시 후유안회관에서 대만 제1의 전력및 통신용케이블제조업체인 태평양전신케이블(PEWC)과 협정을 맺고 이 회사가 추진중인 대북(臺北), 대중(臺中),대남(臺南)지역 CT-2 사업부문의 지분을 20%%씩 인수, 사업에 참여키로했다고 6일 밝혔다.말聯에 대규모 시멘트공장 등 건설
◆동양시멘트는 동남아 시멘트시장의 진출기반을 구축하기 위해 말레이시아의 투가스 세자흐테라등 3개사와 합작으로 말레이시아 북서부 펄리스주에 연산 2백80만t 규모의 시멘트 공장과 항만시설을 건설할 계획이다.
모두 5백72만달러를 투자, 오는 99년초 완공되는 이들 건설사업에 동양시멘트는10%%(1천7백만달러)의 지분으로 참여하며 사업관리 및 엔지니어링을 총괄하게 된다.
댓글 많은 뉴스
이재명 90% 득표율에 "완전히 이재명당 전락" 국힘 맹비난
[우리 아기가 태어났어요]신세계병원 덕담
연휴는 짧고 실망은 길다…5월 2일 임시공휴일 제외 결정
'이재명 선거법' 전원합의체, 이례적 속도에…민주 "걱정된다"
"하루 32톤 사용"…윤 전 대통령 관저 수돗물 논란, 진실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