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민요 무료강습-한국민요 연구원
◆한국민요연구원(원장 정은하)은 7일부터 10일까지 매일 오후 2시 대구시 북구 시립도서관에서 제13회 우리민요 무료강습회를 개최한다.
한오백년 뱃노래 신고산타령 한강수타령 밀양아리랑 오돌또기 등 강원도, 경상도, 함경도, 제주도등 초.중등 교과서에 수록된 민요를 실기 지도한다.
강사는 중요무형문화재 제57호(경기민요) 예능이수자인 정은하씨(돈보스꼬 예술학교 강사)이며 문의는 257-6404.
컴퓨터 음악 연수회-대구 교육음악협회
◆대구시 교육음악협회(회장 김우수)는 12일부터 17일까지 대구공고 컴퓨터 실습실에서 초.중등 음악, 일반교사를 대상으로 96 하계 컴퓨터 음악 연수회 를 개최한다.
백영웅(컴퓨터 음악가) 오태석(컴퓨터 음악연구회 부회장) 이달철씨(컴퓨터 음악연구회 이사)등이컴퓨터 음악의 이해 및 실습 컴퓨터 음악을 이용한 편곡법 컴퓨터 음악을 활용한 음악수업에 대해 강의하며 개인실습을 한다.
문의는 252-8844, 622-1483.
폴란드 현대미술전-경주 선재미술관
◆폴란드의 현대미술을 감상할 수 있는 전시회가 열린다.
경주 선재미술관은 10일부터 10월6일까지 폴란드 현대미술 전을 개최한다.
폴란드의 스투키미술관과 공동 기획한 이 전시회에는 세계 화단에 잘 알려진 아바카노비치, 오팔카, 보디취코를 비롯한 14명의 작가가 출품한다.
이 작가들은 30대부터 70대에 이르는 폭넓은 연령층으로 구성돼 있어 폴란드 현대미술이 전개돼온 과정이나 흐름을 압축해서 보여주는 자리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
출품작가는 미로수아프 바우카, 마렉 흘란다, 마리우쉬 크룩, 안제이 쉐프칙,토마쉬 치에치에르스키, 레온 타라세비치, 마르타 데스쿠르, 로만 오팔카, 크세쉬토프 보디취코, 막달레나 아바카노비치, 이자벨라 구스토프스카, 조피아 쿨릭, 에드바르드 크라신스키, 요제프 로바코프스키등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