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민요 무료강습-한국민요 연구원
◆한국민요연구원(원장 정은하)은 7일부터 10일까지 매일 오후 2시 대구시 북구 시립도서관에서 제13회 우리민요 무료강습회를 개최한다.
한오백년 뱃노래 신고산타령 한강수타령 밀양아리랑 오돌또기 등 강원도, 경상도, 함경도, 제주도등 초.중등 교과서에 수록된 민요를 실기 지도한다.
강사는 중요무형문화재 제57호(경기민요) 예능이수자인 정은하씨(돈보스꼬 예술학교 강사)이며 문의는 257-6404.
컴퓨터 음악 연수회-대구 교육음악협회
◆대구시 교육음악협회(회장 김우수)는 12일부터 17일까지 대구공고 컴퓨터 실습실에서 초.중등 음악, 일반교사를 대상으로 96 하계 컴퓨터 음악 연수회 를 개최한다.
백영웅(컴퓨터 음악가) 오태석(컴퓨터 음악연구회 부회장) 이달철씨(컴퓨터 음악연구회 이사)등이컴퓨터 음악의 이해 및 실습 컴퓨터 음악을 이용한 편곡법 컴퓨터 음악을 활용한 음악수업에 대해 강의하며 개인실습을 한다.
문의는 252-8844, 622-1483.
폴란드 현대미술전-경주 선재미술관
◆폴란드의 현대미술을 감상할 수 있는 전시회가 열린다.
경주 선재미술관은 10일부터 10월6일까지 폴란드 현대미술 전을 개최한다.
폴란드의 스투키미술관과 공동 기획한 이 전시회에는 세계 화단에 잘 알려진 아바카노비치, 오팔카, 보디취코를 비롯한 14명의 작가가 출품한다.
이 작가들은 30대부터 70대에 이르는 폭넓은 연령층으로 구성돼 있어 폴란드 현대미술이 전개돼온 과정이나 흐름을 압축해서 보여주는 자리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
출품작가는 미로수아프 바우카, 마렉 흘란다, 마리우쉬 크룩, 안제이 쉐프칙,토마쉬 치에치에르스키, 레온 타라세비치, 마르타 데스쿠르, 로만 오팔카, 크세쉬토프 보디취코, 막달레나 아바카노비치, 이자벨라 구스토프스카, 조피아 쿨릭, 에드바르드 크라신스키, 요제프 로바코프스키등이다.
댓글 많은 뉴스
"이재명 다시 보이네 와"…참사 후 커뮤니티 도배된 글 논란
"헌법재판관, 왜 상의도 없이" 국무회의 반발에…눈시울 붉힌 최상목
전광훈, 무안공항 참사에 "하나님이 사탄에게 허락한 것" 발언
음모설·가짜뉴스, 野 '펌프질'…朴·尹 탄핵 공통·차이점은?
임영웅 "고심 끝 콘서트 진행"…김장훈·이승철·조용필, 공연 취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