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세대 커플 만화청첩장 인기

입력 1996-07-10 14:49:00

"연애담.장래설계등 코믹하게그려 하객에전달"

결혼식 하객들에게 신랑 신부의 커온 과정, 사랑을 키워온 이야기, 장래설계 등을 만화에 듬뿍담아 드립니다

커플스토리 만화 제작업 이 예비신혼부부들사이에 큰 인기를 끌고 있다. 지난4월 대전 서울에이어 대구에 문을 연 (주)기획시대는 대구지역 신세대 신랑신부를 대상으로 청첩장에 추억거리를담아주고 있다.

지금까지 대부분의 결혼식이 짧은 예식시간에 쫓겨 하객들이 신랑 신부의 사랑이야기를 뒤로 한채 밥만 먹고 떠나는게 현실.

첫만남에서 프로포즈, 미래사랑가꾸기 등 신랑 신부의 사랑이야기를 담은 만화를 하객들에게 직접 나눠줌으로써 하객들의 궁금증도 덜고 뜻깊은 결혼식을 만들자는 것.

겉표지에는 신랑신부의 다정한 사진과 짧은 인사말을 담고 속장에는 사랑이야기나 장래설계 등을만화로 코믹하게 담는다. 부모님께 올리는 글, 신상이력 등을 직접 써 올릴 수도 있다.경비는 2백50부 기준 20만원정도라 기존청첩장을 인쇄소에서 제작할 경우의 경비 25~30만원선에비하면 저렴한 편.

기획시대는 생소한 분야라 만화제작은 아직 많지 않지만 문의전화는 매월 10여건씩 걸려온다고.신랑 신부 친구들이 선물용으로 자주 찾는다고 한다.

요즘은 중년부부들도 결혼기념일을 맞아 영원한 추억으로 남길 수 있는 만화홍보물제작을 의뢰해오고 있다는 것.

기획시대 이철희씨는 만화청첩장제작은 만화에 대한 건전한 인식을 심어주는게 주목적 이라며신세대들의 구미에 맞게 더욱 알찬내용과 컬러풀한 배경을 사용, 고객들의 만족도를 높일 계획이라고 말했다.

최신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