피플피플

입력 1996-07-09 14:34:00

印총리, CTBT거부입장 재확인

◆H.D. 데베 고우다 인도 총리는 8일 인도는 포괄핵실험금지조약(CTBT) 서명을 거부키로 한 결정을 고수할 것이라고 밝혔다.

고우다 총리는 이날 TV방송과의 회견에서 우리는 이미 입장을 분명히 했으며 솔직히 말해서 우리의 입장에는 단연코 변함이 없다 고 강조했다.

그는 또 서방국가들이 인도의 서명 거부를 CTBT타결의 암초로 거론하며 압력을 가하는데 어떻게 대응할 것인지를 묻는 기자의 질문에 대해 나는 이런 압력에 저항할 것 이라고 덧붙였다.수하르토, 獨逸 심장병원 입원

◆수하르토 인도네시아 대통령이 신병치료차 8일 오전(현지시간) 독일 하노버에 도착했다고 현지경찰이 밝혔다.

수하르토 대통령은 이날 오전 인도네시아 국영 가루다항공편으로 독일 북부 하노버에 도착, 곧바로 바트 오인하우젠 심장병원에 입원했다고 경찰은 전했다.

수하르토의 측근인 마르디오노 국무장관은 지난 주말 수하르토 대통령이 유럽으로 특수 의료검진을 받으러 갈 것이지만 대통령의 건강이 나쁘지 않다고 말했었다.

수하르토 대통령은 심장과 간에 이상이 있는 것으로 알려져 있다.

에티오피아 교통장관 피격

◆에티오피아의 압둘 메지드 후세인 교통.통신장관이 8일 집무실에 도착하는 순간 괴한들의 총격을받았으나 팔에 가벼운 상처만 입었다고 정부 대변인이 국영 라디오방송을 통해 밝혔다.후세인 장관은 현재 병원에서 치료를 받고 있으나 괴한들이 습격하는 과정에서 경찰관 1명과 경호원 1명이 사망했다고 이 대변인은 말했다.

괴한들은 후세인 장관 집무실 주차장에 숨어있다가 장관이 차에서 내리는 순간 총격을 가했으며범행후 승용차 1대를 납치해 도주했다고 목격자들이 전했다.

아직까지 이번 암살기도가 자기들의 소행이라고 주장하는 단체는 나오지 않았으나 경찰은 범인들이 소말리아 출신인 것으로 보인다고 말했다.

李登輝, 본토방문 의사 재천명

◆李登輝 대만총통은 8일 자신의 중국방문 의지를 밝히면서 중국지도자들의 대만방문 초청의사를거듭 천명했다고 총통부 성명이 밝혔다.

총통부는 李총통이 이날 로드 그램스 美상원의원(공화.미네소타州)과 만나 이같은 뜻을 밝혔으며장차 대만-중국 정상회담이 성사된다면 양측간 평화협정의 체결에 최우선을 두겠다고 말한 것으로 전했다.

최신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