慶北 龜尾에서 大邱를 거쳐 浦項에 이르는 龜尾~大邱~浦項 고속도로가 신설된다.
또 서해안 고속도로와 경부고속도로를 연결하는 안중~평택 고속도로와 진주~충무 고속도로, 光州시 우회고속도로 건설공사가 내년에 착공될 전망이다.
3일 건설교통부에 따르면 경부고속도로의 교통체증 완화 등을 위해 구미~대구~포항간 1백64㎞를 연결하는 왕복 4차선 고속도로를 오는 2004년까지 2단계로나눠 신설키로 하고 내년에 1단계 사업으로 대구~포항간(연장 80㎞)을 먼저 착공키로 했다.
이를 위해 건교부는 오는 8월까지 대구~포항간 고속도로의 기본설계를 끝내고 오는 10월에 실시설계를 발주한 뒤 내년에 착공할 계획이다.
2단계 사업인 구미~대구간 고속도로는 1단계 사업 이후에 재원이 확보되면 실시설계를 거쳐 착공키로 하고 재정경제원 등 관계부처와 협의키로 했다.
건교부는 이와 함께 서해안고속도로와 경부고속도로를 연결하는 안중~평택간왕복 4차선 고속도로(28㎞)를 오는 2004년까지 신설키로 하고 내년에 실시설계를 거쳐 착공할 계획이다.
건교부는 또 진주~충무 고속도로(49㎞)와 광주시 우회고속도로(27㎞)도 내년에착공키로 하고 올해말까지 기본설계를 끝내고 실시설계작업에 들어가기로 했다.
댓글 많은 뉴스
[단독] "김정숙 소환 왜 안 했나" 묻자... 경찰의 답은
"악수도 안 하겠다"던 정청래, 국힘 전대에 '축하난' 눈길
원자력 석학의 일침 "원전 매국 계약? '매국 보도'였다"
김문수 "전한길 아닌 한동훈 공천"…장동혁 "尹 접견 약속 지킬 것"
조국 '된장찌개 논란'에 "괴상한 비방…속 꼬인 사람들 얘기 대응 안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