단신

입력 1996-05-30 14:56:00

○…한국통신대구본부 아마추어무선국(국장 신태식.영업국전화영업부)은 24일부터 26일까지 영천보현산천문대에서 중국등 세계 20여국 아마추어무선사들과 교신하며 2002년 월드컵 유치 홍보활동을 펼쳤다.

이번 행사에서 대구본부 아마추어무선사들은 세계 각국의 아마추어무선사들이 한국의 월드컵유치를 지원해 줄것과 월드컵을 한국이 유치하면 한국통신이 최상의 각종 통신지원을 담당할 것을 다짐하는 메시지를 타전했다.

○…데이콤은 시외전화 082와 국제전화 002요금의 자동이체 가입자에게 매달 전화사용료의 1%를 추가로 할인해주는 자동납부 할인제를 시행한다. 데이콤의 자동납부 할인제는 기존의 시외 및 국제전화요금 자동납부자뿐 아니라 이번달말까지 요금 자동납부를 신청한 고객에게 오는 6월 청구금액(5월 사용분)부터 추가로 전화요금의 1%를 할인해주게 되며 앞으로 자동납부를 신청하는 고객들도 신청 다음달부터 할인혜택을 받을 수 있게 된다.

○…인터넷전문업체인 나라비전(대구시 남구 봉덕1동)은 다음달 3일부터 인터넷 사용자 과정을 개설한다. 교육내용은 인터넷접속법 ftp telnet E-mail등 인터넷기본서비스에 대한 소개, 웹브라우저 사용및 홈페이지제작, CGI Shockwave JavaIntranet등 인터넷과 멀티미디어로 구성돼 있다. 수강료는 5만원. 문의는 472-8555.

○…갈륨비소반도체를 이용, 사무실내 정보통신망인 근거리통신망(LAN)을 무선으로 구축할 수 있는 무선LAN카드가 세계최초로 국내업체에 의해 개발됐다.

통신장비 개발전문업체인 레이컴은 주파수방식의 무선LAN카드인 KEY96 과

수신장치인 액세스 포인트 를 개발, 오는 7월부터 충북 음성에 소재한 공장에서 연간 1백만개규모로 양산체제에 들어간다고 밝혔다.

이 제품은 무선통신에 가장 적합한 것으로 알려진 갈륨비소반도체 칩기술을 이용, 2.40~2.48Ghz(기가 헤르츠)의 주파수대역에서 무선으로 전송속도 2Mbps로 데이터를 주고받을 수 있도록 해준다.

회사측에 따르면 각종 사무용품이 있는 일반사무실의 경우 액세스 포인트를 중심으로 1백50m내에서 무선으로 데이터통신이 가능하며 장애물이 없을때는 최대 2백50m까지도 무선LAN을 구축할 수 있다는 것이다.

명함의 1.5배정도 크기에 무게 70g에 불과한 카드형태의 이 제품을 노트북PC나기존 데스크톱PC에 장착, LAN을 구축할 경우 LAN케이블이 불필요해지고 프

린터등 주변기기와도 무선으로 연결함으로써 사무실공간을 효과적으로 사용할수있도록 해준다.

최신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