북한 조립 컬러TV 반입
◆LG그룹은 13일 국내업체로는 처음으로 북한에서 조립 생산한 컬러TV를 인
천항 외항에 반입했다고 밝혔다.
LG그룹은 평양 대동강테레비존수상기 애국천연색공장 에서 임가공 방식으로생산한 컬러TV 1차분 2백50대를 이날 오후 늦게 제3국 국적선을 통해 남포항
에서 인천항 외항으로 반입했다고 밝혔다.
이 TV는 14일 중에 통관절차를 밟게 된다.
이번에 반입한 품목은 골드스타 브랜드가 부착된 20인치 컬러TV(모델명 CNR
2009)로 생산지는 북한으로 표기돼 있다고 LG그룹은 밝혔다.
아남, 전자통신전문大 설립
◆아남그룹은 21세기를 대비한 첨단산업 인력양성을 위해 4백억원을 들여 경기도 용인 일대 7만여평의 부지에 아남전자통신전문대학 을 설립한다고 13일 밝혔다.
아남그룹에 따르면 이 전문대학은 전자과, 전기과, 전파공학과, 정보통신과등 모두 10개 학과로 구성되며 정원은 2천명으로 오는 99년3월에 정식으로 문을 열예정이다.
한라공조, GM社용 에어컨 공급권 획득
◆한라그룹 계열사인 한라공조가 세계 최대 자동차 회사인 미국 GM사로부터
자동차용 에어컨 공급권을 획득했다고 13일 밝혔다.
한라공조가 이번에 수주한 자동차용 에어컨은 GM사의 98년형 밴 모델의 좌석
뒤편에 장착되는 것으로써 오는 97년 3월부터 모델 단종때까지 연간 15만대(미화 2천5백만달러어치)씩 공급된다.
아시아自, 23t 카고트럭 시판
◆아시아자동차는 카고트럭으로서는 국내최대의 적재능력을 갖춘 23t급 카고트럭을 개발, 13일부터 시판에 들어갔다.
아시아자동차에 따르면 이번에 개발된 카고트럭은 차축을 5개로 늘려 화물의무게분산이 가능토록 했으며 특히 1개 차축은 차량상태에 따라 올리고 내릴 수있어화물이 없을 때는 들어올린 상태로 주행해 타이어 마모와 유류소모를 줄일수 있다. 시판가격은 7천1백30만원이다.
보일러.압력용기 검사제도 개선
◆통상산업부는 13일 에너지관리공단이 1년에 1회씩 일률적으로 실시해온 보일러 및 압력용기에 대한 분해검사를 사용자의 안전관리상태에 따라 2년~3년에 1회 실시하도록 하고 검사방법에도 차등을 두도록 하는 내용의 개정검사제도를오는 9월1일부터 시행한다고 발표했다.
또 제조단계에서 제품의 용접부위에 실시하는 비파괴검사도 기존의 에너지관리공단뿐만 아니라 비파괴검사업 허가를 얻은 28개 민간전문업체도 맡을 수 있게했다.
삼성물산 종합상사 20년史 발간
◆삼성물산은 종합상사로서의 역사와 활동상을 담은 社史 종합상사 20년사 를13일 발간했다.
모두 4편으로 구성된 이 책은 삼성물산이 지난 75년 종합상사 1호로 선정된 이후 국내 최대 종합기업으로 성장하기까지의 과정과 삼성물산의 주요 사업현황등을담고 있다.
이밖에 종합상사의 기능, 역할, 제도와 국내 경영학 교수들이 종합상사의 미래에 대한 토론내용 등 종합상사의 일반적인 내용도 포함됐다.
이 책은 5×7배판(가로 25㎝, 세로 30㎝) 크기에 6백71면 분량이다.
댓글 많은 뉴스
홍준표 대선 출마하나 "트럼프 상대 할 사람 나밖에 없다"
나경원 "'계엄해제 표결 불참'은 민주당 지지자들 탓…국회 포위했다"
홍준표, 尹에게 朴처럼 된다 이미 경고…"대구시장 그만두고 돕겠다"
언론이 감춘 진실…수상한 헌재 Vs. 민주당 국헌문란 [석민의News픽]
"한동훈 사살" 제보 받았다던 김어준…결국 경찰 고발 당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