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순수 방위용,첨단기능 갖춘 것으로"
한국은 순수 방위용의 강력하고도 첨단기능을 갖춘 것으로 보이는 地對空 미사일체제를 처음으로 개발했다고 영국 군사전문誌 제인스 디펜스 위클리가 8일 보도했다.제인스지의 마크 데일리 뉴스편집장은 페가수스(그리스 신화속의 날개달린 天馬)로 명명된 이 미사일체제는 첨단 유도장치와 10㎞에 이르는 사거리를 갖추고 있으며 고도의 기동성을 지니고 있는 것으로 보인다고 말했다.
8일자 제인스 디펜스 위클리 겉표지는 페가수스의 궤도식 발사대에서 한 미사일이 발사되는 장면을 보여주고 있다.
제인스지에 따르면 페가수스 地對空 미사일체제는 궤도식 포대를 제작한 大宇重工業의 특수 생산부에 의해 개발되었다. 또 감지장치와 발사체제는 프랑스 방산업체 톰슨-CSF에 의해 제작되었으며 미사일은 한국에서 생산되었다고 제인스지는 밝혔다.
제인스지는 이는 기계화부대를 보호하기 위한 군의 요구를 충족시키기 위해 개발되었다 고 보도했다.
현재 한국에서 실전용으로 배치된 유일한 자력추진식 대공방어체제는 미국이 개발한 20㎜회전식발칸포라고 제인스지는 지적했다.
데일리편집장은 만일 그들이 地對空 미사일과 운반체제를 개발할 수 있다면 그들이 할 수 있는다음 일은 이를 수출하는 것 이라고 말했다.
댓글 많은 뉴스
이준석, 전장연 성당 시위에 "사회적 약자 프레임 악용한 집단 이기주의"
"대법원장 탄핵 절차 돌입"…민주 초선들 "사법 쿠데타"
5·18묘지 참배 가로막힌 한덕수 "저도 호남 사람…서로 사랑해야" 호소
민주당 "李 유죄 판단 대법관 10명 탄핵하자"…국힘 "이성 잃었다"
[전문] 한덕수, 대선 출마 "임기 3년으로 단축…개헌 완료 후 퇴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