팔도단신

입력 1996-04-30 14:27:00

그림낙서가 벽화로

○…수원시 장안구 화서2동 우람아파트 입구 양쪽 30여m의 옹벽에는 최근 동화나라를 연상케 하는 어린이 그림벽화가 완성됐다.

삐뚤삐뚤한 아파트 창문, 몸통보다 2배는 크게 묘사된 아빠 얼굴, 쓰러질듯한병원건물, 원근감도 없고 색상도 맞지 않지만바라보는 행인들에게는 어떤 유명화가의 그림보다 재미있어 보인다.

이 벽화는 도시 벽화사업 을 벌이고 있는 시의 의뢰를 받아 權容澤화백(44.서양화)과 서울 M조형환경연구소.아파트 어린이들이 최근 9일동안 공동작업으로완성한 작품.

벽화작업을 진행하는 동안 아파트내 어른들은 아파트를 어린이 낙서장으로 만들려 하느냐 며 호통을 치기도 했으나 그림이 완성된 지금 다른 어떤 그림보다 즐겁고 아름답다 며 칭찬이다.

공보처 여론조사

○…공무원의 토요전일근무제와 복장자율화에 대한 공보처 여론조사 결과 일반국민과 공무원 대부분이 긍정평가.

공무원들에게 토요 비근무조일 때 주말 연휴 활용방법을 물은 데 대해 가장 많은 38%는 등산, 여행등 취미생활을 하겠다 고 대답했고 이어 가족과 대화등여유있는 시간을 갖겠다 30%, 어학등 자기계발 20%, 가사돕기 9%, 사회봉사1%등으로나타났다.

공무원 복장 자율화와 관련, 일반인과 공무원의 각각 60~70%가 △공직사회 근무분위기 활성화 △공무원의 의식과 행태 변화에 각각 도움이 될 것이라고 평가했다.

서울시, 이사도시 피선

○…서울시가 메트로폴리스(세계 대도시 협회) 도쿄총회에서 이사 도시로 선출.시 대표단은 지난 26일 일본 도쿄에서 1백47개 도시 대표단 1천여명이 참석한가운데 개막된 메트로폴리스 총회에서 이사도시와 亞太지역 부의장도시로 각각선출됐다고 전해왔다.

시는 이와 함께 서울의 국제적 지위를 높이면서 도시간 국제교류를 활성하기위해 오는 2002년 메트로폴리스 총회 유치를 추진키로 했다.

최신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