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2개 공공사업자 직권조사◆공정거래위원회는 농수산물유통공사, 한국보훈복지공단, 한국마사회 등 12개 공공사업자의 불공정행위 조사에 착수했다.
14일 공정거래위원회에 따르면 공공부문 부터 공정거래질서를 정착시켜 나간다는 방침에 따라 지난해 조사를 받지 않은 공공사업자 가운데 93년과 94년의 발주규모가 큰 순서에 따라 12개 사업자를 선정해 15일부터 조사에 들어갔다.
車업계, 인터넷 서비스 경쟁
◆국내 자동차업체들이 잇따라 인터넷에 홈페이지를개설, 전세계 네티즌을 상대로 한홍보경쟁에나섰다.
15일 업계에 따르면 지난해 9월과 올해 3월 각각 인터넷 서비스를 시작한 현대자동차와 쌍용자동차에 이어 기아자동차는 오는 5월, 대우자동차는 10월에 각각 인터넷에 홈페이지를 개설할 예정이다.
홈컴퓨터 아스파이어 출시
◆세계 5대 컴퓨터회사중 하나인 에이서의 국내 현지법인인 한국에이서(주)는 최근 홈컴퓨터아스파이어 를 출시했다. 사용이 쉽고 고장 걱정이 없어 초보자들도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으며 1백MHz기준 데스크탑형 2백27만7천원, 미티타워형 2백38만8천원(모니터 포함, 부가세 별도)이다.
문의 (02)784-6898.
휴대용 주방기구 레저테이블
◆성림PR은 나들이에 필요한 주방기구를 간편하게 휴대할 수 있도록 모은 아이디어상품 나들이 레저테이블을 개발, 시판한다. 펼치면 테이블이 되는 케이스와 밥공기, 컵, 칼,도마등을 주내용물로 갖추고 있다. 가격 3만3천원. 문의 (02)572-1800.
댓글 많은 뉴스
이재명 90% 득표율에 "완전히 이재명당 전락" 국힘 맹비난
권영세 "이재명 압도적 득표율, 독재국가 선거 떠올라"
이재명 "TK 2차전지·바이오 육성…신공항·울릉공항 조속 추진"
대법원, 이재명 '선거법 위반' 사건 전원합의체 회부…노태악 회피신청
이철우 "안보·입법·행정 모두 경험한 유일 후보…감동 서사로 기적 만든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