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경전문대 고교순회 설명회

입력 1995-12-21 00:00:00

97년 대학개방화시대에 대비, 대학교수들이 직접 일선학교를 돌며 대학홍보에 비지땀을 쏟고 있다.대경전문대학은 '일선고교 컴퓨터그래픽 설명회및 졸업작품 순회전시회'를마련, 지난6일부터 청도 모계고를 비롯, 경산 영천 등지의 고교를 돌며 학생들에게 첨단과학작품들을 직접 보여주고 있다.

순회설명회및 전시회는 대학진학을 앞둔 학생들에게 첨단학과에 대한 실질적인 정보습득과 다양한 진학정보를 제공하기 위해서이다.

이번 행사에는 광고 염직 실내 의상디자인, 환경조형, 건축설계과의 교수및 학생들의 작품위주로 전시되고 있다.

특히 디자인관련학과 교수들은자신들이 직접연구한 작품들을 학생들에게보여주고 컴퓨터그래픽을 직접 시연해 학생과 교사들의 호평을 받았다.또 학생들의 관심을 높이기 위해 컴퓨터및 매킨토시 컬러프린터기를 배치,학생들에게 직접 컴퓨터그래픽을 실습토록 하고 있다.

대경전문대학 김종갑 기획실장은 "디자인 건축관련 첨단작품들을 현장에서직접 시연하고 보여줌으로써 학생들의 대학진학에 많은 정보가 됐으면 한다"고 말했다.

한편 학교측은 내주부터 대구시내 고교를 중심으로 설명회및 전시회를 갖고 앞으로 대구지역은 물론 농어촌 지역의 외딴 고교들에게까지 연중 순회행사를 확대, 실시할 계획이다.

최신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