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릉고강원야구의 진면목을 유감없이 발휘해 침체의 늪에서 벗어나겠다는 각오가대단하다.
주장 윤정열을 중심으로 한 3할대타선과 전상영 박영수 김상현이 지키는마운드가 얼마나 제몫을 해주느냐에 따라 성적이 좌우될 것으로 보인다.△대표자=남규호 △감독=박순영 △선수=윤정열 전상영 최두영 정의택 김상현 박영수 김경래 마승완 신동희 채창남 박황훈 윤성호 김태우 이창훈 김수동 김태윤 강구민 이지훈
▨경동고
50년전통을 자랑하는 야구팀으로 스타선수를 많이 배출한 과거의 명성을이번대회에서 되찾겠다는 투지가 높다.
나이트 등 완벽한 구장시설을 갖추고 활성화를 기해 점차 전력이 나아지고있다는 평.
△대표자=이성구 △감독=이천재 △선수=한명식 최희탁 이길용 박성민 김태영 박진형 한훈식 전용종 윤두완 유윤선 김현민 우경식 김진호 김태광 이승준 신철인 남상오 이송영 양영석 이병만 장기준 김일경 김기원 유우건 오세학 이창호 나종원 최성현 백광국 강승현
▨경북고
역대 전국대회 최다우승을 기록하고 있는 야구명문으로 지난대회 우승에이어 대회2연패를 노리고 있다.
하춘동 금교원 최철영 등 폭발적인 타선을 앞세워 올해 무등기에서 아깝게준우승에 머문 한을 풀겠다는 각오다.
△대표자=오동희 △감독=서석진 △선수=하춘동 최철영 서도원 김태엽 이상희 전성익 배재우 임종섭 김일엽 김재현 금교원 이용구 서상우 박재완 장은수 장지웅 김진율 이정훈 권오길 김정태 문기석 김병수 김진상 김무성 김민주 박성창 장석훈
▨경주고
참가하는 전국대회마다 최고의 복병으로 꼽힐만큼 집중력이 강한 팀으로알려져 있다.
지난5월 삼성기 우승이후의 상승세를 그대로 몰아 이번대회 4강진입을 노린다.
최우성 김헌수 이정엽 등으로 이어지는 중심타선의 공격력은 전국정상수준.
△대표자=이종걸 △감독=권혁기 △선수=김동수 김헌수 윤상규 김동준 현병진 곽철병 송정호 권진욱 최호근 이상철 천용진 최우성 이상의 이호국 이홍석 전형욱 조정현 박재홍 박경우 최시훈 김진태 장봉문 박진홍 이진봉 이정엽
▨공주고
충남야구를 대표하는 명문고로수차례 전국대회 우승을 차지한 관록의 팀이다.
92년 청룡기 우승이후 뚜렷한 성적은 없으나 이번 대붕기에서 반드시 좋은성적을 거둔다는 목표를 세우고 있다.
△대표자=강수안 △감독=서종호 △선수=임학수 이주용 조성희 고재옥 안효광 노은성 박건규 이재민 이혁배 김희동 박두열 정찬민 박우호 이대현 조상호 유근하 김세종 고진산 김현일 오주상 조달연 허성남 홍성진 신대섭▨광주상
장영백 조홍준 김준희등으로 이어지는 마운드가 탄탄해 우승후보로 꼽힌다.
중심타선의 무게가 고교정상수준인데다 발빠른 선수들이 많아 조직력을 위주로 한 선전이 기대된다.
△대표자=조덕동 △감독=최인수 △선수=염규훈 조홍준 박창원 김인호 김두원 이세준 김준희 장영백 박태원 곽형호 김희상 오종우 김준호 이남형 조민철 홍선기 정호성 강명구 이형철 정호선 임동규 정철안 김기만▨대구고
역대 대붕기 5회우승으로 최다우승팀에 올라 있으며 지난해에도 4강에 진입했다.
지난해에 비해 다소 약세로 평가되지만 대붕기에 강한 면모를 보이고 있어의외의 활약을 기대할만하다.
△대표자=류한현 △감독=홍종철 △선수=김대호 김기진 정성훈 이정훈 정재욱 김진웅 소소경 정병재 이호영 박세우 이상율 박정민 백종훈 남기옥 이요한 차동열 김재홍 구기성 최동진 김근호 박창후 김용석 서영민 최재용 곽중화 손정우 윤준영 이대수 정경창
▨대구상
올해 대통령배와 청룡기에 출전, 1회전에서 최강팀을 만나 번번이 무릎을꿇었으나 전력면에서는 전국정상수준.
김성훈 손상신이 지키는 마운드와 오승훈 이동우 권영철 이보현 등으로 이어지는 타선은 대회우승후보로 손색이 없다.
△대표자=조희석 △감독=권정화 △선수=김성훈손상신 이응창 강지훈 김현종 김재환 이동국 이준민 권영철 이보현 이동우 최창익 석철규 박수창 이익동 우지형 김재훈 오승훈 장병우 김영호 안재용 김영민 신창민 전보관 김지만
▨동대문상
안정된 수비와 고른 타격, 확실한 투수진을 갖춰 대구상고와의 초반격돌이관심을 모으고 있다.
우완 정현욱과 좌완 양현석 2학년 이승준 등이버틴 마운드가 높은 것이장점.
△대표자=심국보 △감독=한장철 △선수=양현석,정형석 김수환 장병곤 임부택 이승준 윤종관 이용섭 장민용 서경상 윤재호 서지훈 정현욱 최형근 박정환 이인식 맹동원 나경준 김대형 이홍기 안준형 고동훈 김학선 전석윤 박재원 김정훈 이재관 진성남 조선호 이원구
▨동래고
90년 대붕기에서 3위에 오른 것을 빼고는 이렇다할 성적이 없으나 올해에는 반드시 4강에 진입한다는 목표를 세웠다.
2학년 정은종으로부터 김용혁 이정훈 윤상길 등 3학년으로 이어지는 타격에 기대를 걸고 있다.
△대표자=허광열 △감독=한진수 △선수=김용혁 이정훈 황윤태 최우돈 이민재 윤상길 성여진 정현석 정은종 함명주 김지호 박재현 송창영 정동진 김희진 김정호 정창근
▨동산고
이번 대회에는 반드시 4강에 진입해야 한다는 의지와 자신감이 넘친다. 새로 팀을 맡은 김학용감독은 탄탄한 내야진과 조직력 있는 플레이를 내세워승부를 결정짓는다는 전략을 세우고 있다.
△대표자=김진원 △감독=김학용 △선수=봉진수 오진호 황광진 조무현 문복남 이희철 방진호 심재범 조승현 장인호 권윤민 김동훈 정환수 이창은 권하균 이종현 이창호 양정훈 이현석 김효중 김진석 최환인 박세훈 김민구 강귀태 안주영 김경식 오재호 이정은 이광수
▨마산상
93년 대붕기 준우승 이후 뚜렷한 성적이 없으나 올해 4강진입을 목표로 구슬땀을 흘려왔다. 투타에서 고른전력을 갖추고 있어 실전경험이 부족한 점만 보완하면 좋은 경기를 기대해볼만하다.
△대표자=정원조 △감독=이재문 △선수=이승훈 오정민 문남열 윤태영 이승재 윤준혁 옥현석 이선동 김지원 손균환 김정현 황형규 이성재 구재홍 이종국 이동훈 홍혁민 김병기 최용준 최문기 천세원
▨부산공
부산지역에 야구명문고가 많아 선수스카우트에 어려움을 겪고 있다.동문들의 관심과 지원으로 팀사기가 높지만 전국무대 경험부족으로 1차목표는 경기력을 향상시키는데 두고 있다.
△대표자=이석구 △감독=손병창 △선수=이용훈 오재덕 박현배 정의원 서재성 이승학 오영택 김진배 박선호 김규식 박동민 박준영 송원석 전승오 김정용 최광집 강병기 김동현 신장섭 성종현 강동우 안윤근 이승창▨부천고
창단 10년에 불과하지만 94년 대통령기 준우승, 전국체전 우승 등 야구명문으로 급부상하고 있다.
강해룡 지승준 박효순으로 이어지는 투수진과 유인보 강해룡 정상국 등으로 이어지는 타선에 기대를 걸고 있다.
△대표자=박종원 △감독=이병기 △선수=유인보 박효순 지승준 강해룡 최장민 김민우 송양관 유석호 손지현 송승욱 정상국 엄재호 권영진 최광연 김정현 김영세 임규욱 원종관 박영용 이충무 이영진 양병호 민병헌 이정호▨서울고
올 대통령배에서는 아깝게 4강에 머물렀지만 대붕기 우승만은 놓칠수 없다는 각오다.
완투능력에 타력까지 갖춘 에이스 박준수를 축으로 타력과 기동력을 앞세워 화끈한 공격야구를 펼치겠다.
△대표자=양주석 △감독=이동수 △선수=박준수 이주환 배경한 황의영 권영열 이동철 이성수 이재진 양순모 강전구 송지현 한지원 오창석 배재경 최용석 이승현 최완창 이경주 정창민 손관철 이경희 박세진 김태정 김원규 정병길 박윤보 이재민 조재호 강지성 김문식
▨선린상
역사와 전통을 자랑하는 야구명문고답게 개인기와 조직력을 겸비했으나 최근 좋은 성적을 내지 못하고 있는 상태다.
에이스 경헌호와 이준홍순광 김도영으로 구성된 중심타선을 앞세워 상위입상을 노린다.
△대표자=김기원 △감독=조영일 △선수=정일영 경헌호 정화영 이준 최경훈최웅연 박정훈 이창직 이재영 황선용 홍순광 김도영 정승진 김상경 민경직김호민 김도윤 이석주 이승헌 김정국 김성문 김정태 이정민 강훈일 송혁 김욱 김영준 김동석 이효삼 이근성
▨세광고
지난해 대붕기 준우승,대통령배 4강에 오르는 등 저력의 야구명문으로 우승을 노리기에 손색없는 전력을 보유하고 있다.
2,3학년 실력이 평준화,선수층이 두터운 점을 내세워 3번째 대붕기우승을노린다.
△대표자=최동준 △감독=박영진 △선수=김해녕 이덕영 서원균 이준해 이재우 배상진 이현수 안기태 정재용 홍성길 전하진 정산근 이종진 박기만 김병훈 이동욱 이성재 염동중 김진광 심상훈 박경순 손희락 박종화 송용주 윤성일 박정남
▨신일고
거의 매년 전국규모대회에서 우승한 저력의 팀으로 대붕기도 2차례나 차지한 경험이 있다.
투타에서 고른 강세를 보여 16강에 오를 경우 만날 서울고만 잘 넘기면 전망이 밝다.
△대표자=김삼열 △감독=박천수 △선수=김동현 전근표 이우종 민지현 김장현 전상준 정인수 안치용 황상만 강병식 김윤일 현재윤 박주원 이용우 정순우 허용석 강정원 강서현 윤현식 이재영 안재석 남기승 이계성 김진양 임성택 박용하 김진원 정인호 박관수
▨영흥고
야구불모지 목포에서 82년 창단돼 저변확대에 일익을 담당하고 있다.지금까지 제대로 성적을 내지는 못했으나 기동력을 갖춘 공격형 야구를 구사하는 팀으로 알려져 있다.△대표자=김봉산 △감독=정상평 △선수=김지웅신관옥 강호연 이형태 문현정 정양균 김정욱 오건 박병우 서영조 조학봉 임호양 이동화 박문옥 김성훈 이기주 이종민 오경신 박종원 정성호 김종광 구세림 김도욱 장원창
▨인천고
전국대회 우승 19차례, 준우승 12차례를 차지한 인천야구의 명문으로 개교1백주년을 맞아 우승의지가 어느해 보다 높다.
투타진용이 막강해 1회전에서 맞붙는 경주고와 대접전이 기대된다.△대표자=박상규 △감독=오공탁 △선수=윤형진 최광훈 정기현 이귀환 박진만 장교성 조경수 김지만 백영배 윤인섭 이근용 홍현호 김태선 한선규 김대영 김태근 이윤기 김진일 임택 나대성 백원우 문정환 박형식 이정명 김지완김수경 박상용 권태훈 이상우 하상은
▨전주고
4강진입을 1차목표로 하는 선수들의 결의가 대단하다. 3학년 주전들이 전국대회경험이 부족한 것이 흠이지만 조병찬 정명수 이정훈 등 마운드벽이 높고 타격에서도 다른팀에 뒤지지 않는다.
△대표자=공귀섭 △감독=김주모 △선수=진정민 조병찬 이정훈 정명수 김지훈 조일현 박성남 정상훈 정남수 김원덕 김진수 윤형국 임원섭 유승원 최지훈 김광수 김혁진 권종철 안경택 김민 이정훈
▨중앙고
최근의 침체기에서 벗어나 올 청룡기 4강에 오른 여세를 몰아 우승까지도욕심내고 있다.
박찬협 이현석 우종민 등 투수력이 뛰어나 타격만 뒷받침해준다면 4강진입전망은 밝다.
△대표자=조홍식 △감독=유대성 △선수=박상언 박찬협 이현석 우종민 김재영 김태식 오상석 김정학 김은철 조규준 김규식 윤상범 한동수 박종욱 김대원 류근일 김승연 김창훈 오광열 이영석 황순태 이종현 박상민 국민수 신상호 이승철 최치덕 채석호 정성현 홍창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