WWW에 국내정보소개 아이네트 월드 서비스

입력 1995-06-16 08:00:00

세계 최대의 컴퓨터통신망인 인터네트 전문업체인 ㈜아이네트기술(대표 허진호)은 인터네트 멀티미디어서비스(WWW)를 통해 각종 해외정보를 쉽게 찾아보고국내정보를 해외에 소개하는 '아이네트 월드'서비스를 시작했다.한글과 영문으로 제공되는 이 서비스는 특히 '한국의 거리'(KOREA STREET ON THE INTERNET) 코너가 있어 국내 기업과 제품소개는 물론 한국문화소개와 국내 공공기관안내등 국가홍보의 역할을 담당하게 된다.

인터네트 이용자들은 또 국내외 뉴스를 음성으로 들을 수 있으며 각종 경제정보와기업정보, 국가별여행안내 및 예약시스템, 문화시설과 행사정보 등을볼 수 있다.

이밖에 '분야별 광고'는 구직,구인,부동산 등에 관한 정보를 제공하고 '중소기업포럼'은 중소기업들과 이들의 제품을 국내외에 소개하고 해외바이어를 해당 기업과 연결시켜 주는 온라인 주문거래 기능도 갖추고 있다.아이네트기술은 "인터네트가 그동안 국내 사용자들에게는 영문정보검색이 너무 어렵고 한글정보가 절대 부족해 어려움을 많이 겪어왔으며 외국 이용자들도한국관련정보를 얻는데 어려움이 많아 이를 해소하기 위해 이 서비스를 개발하게 됐다"고 밝혔다.

이 회사는 또인터네트에서의 한글정보구축 활성화를 통해 심각한 정보역조현상을해소하기 위해 정보제공업체의 기존 데이터베이스를 WWW 형식으로 변환하는 작업을적극 지원해 나갈 계획이다.

'아이네트 월드'서비스에 접속하려면 국내에서는 http://www·iworld·net,해외에서는 http://www

·korea·net를 입력하면 된다.

최신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