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영삼대통령은 23일 오전 정부조직법 개정안이 국회를 통과함에 따라 이날오후 전면 개각과 청와대비서진개편을 단행한다. 신설되는 부총리 겸 재정경제원 장관에 홍재형경제부총리의 유임이 확실시 되며 통일부총리에는 김덕안기부장, 후임 안기부장으로 권녕해전국방장관이, 대통령비서실장에는 한승수주미대사가 확실시 된다.박관용대통령비서실장은 내년 지자제 선거에 부산시장후보로 내정된 것으로알려졌다.
내무장관에는 김우석건설장관.김용태의원, 정무1장관에 서석재씨의 기용, 법무장관에는 김두희장관, 신설되는 건설교통부장관에 오명교통의 유임이 확실시되고, 외무장관에는 한승주장관의 유임쪽이 유력하나, 공노명주일대사의 승진설도 마지막까지 제기되고 있다.
통상산업부장관에는 김기환전국제협력관장 또는 김철수상공의 유임쪽으로 압축되고 있고, 농림수산부와 보건복지부장관에는 최인기농림수산과 서상목보사의 유임이 확실시되며, 노동장관에는 이형구산업은행총재가 유력한 것으로 전해졌다.
국방장관에는 이양호합참의장 등 현역 장성의 입각이, 교육부장관에는 현승일국민대총장, 김정남청와대교문수석의 입각이 유력시된다.문화체육부장관에는 이민섭장관의 유임 또는 김도현차관의 승진 가능성이 높은 것으로 알려졌으며, 공보처장관에는 주돈식청와대공보수석의 기용이 확실시된다. 총무처장관에는 황영하장관의 유임 가능성이 높고, 이밖에 민자당 강재섭 김용태의원 등의 입각 가능성도 여전히 높은 것으로 알려졌다.청와대비서실에서는 이원종정무, 한이헌경제, 홍인길총무, 최양부농수산, 이의근행정수석의 유임 또는 한시적 유임이 확실시되며, 김영수민정수석은 끝까지 유임 또는 입각 가능성이 유동적인 것으로 알려졌다.
댓글 많은 뉴스
[단독] 수년간 거래내역 사찰?… 대구 신협 조합원 집단소송 제기
'대구의 얼굴' 동성로의 끝없는 추락…3분기 공실률 20%, 6년 전의 2배
"용산의 '사악한 이무기'가 지X발광"…김용태 신부, 시국미사 화제
"안전 위해 취소 잘한 일" vs "취소 변명 구차"…이승환 콘서트 취소 두고 구미서 엇갈린 반응
[기고-김장호] 표현의 자유보다 시민의 안전 우선해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