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시의회 건설위는 건설주택국에 대한 예산안 예비심사에서 일반회계세입예산안 3백7억1천2백만원을 감액,이는 한국토지개발공사의 성서택지지구개발에 따른 택지분양의 차질로 2백밸23억원 감액되었다. 또한 구마지선 확장공사 사업비 확보를 위한 교부공채 매각수입 70억원이 지역경기 침체로 매각되지않아 차질을 빚었지만 예산편성에 신중을 기해야 했다는 지적이 나왔다.세출예산에 있어서도 위생처리장 운영에 따른 전기료와 약품비를 과대 계상해 9천만원 삭감되었으며 도로건설분야의 94년 사업비 1천5백45억원중 이번추경에서 2백91억원 삭감하고 사업건수 29건 5백3억원은 이월했다.설계용역이 완료되지 않거나 보상협의가 지연되어 18건이 집행되지 않고있으며 94년 추경에서도 편성한 예산 22건중 집행완료된 건수는 3건 뿐이어서 예산편성전 사업기간 산정과 발주시기등에 대한 분석이 충분히 되지않았다.○…대구시의회 내무위는 7일 상임위에서 '대구시 지하철건설본부 설치조례중 개정조례안'을 의결했다.
조례안은 지하철 1.2호선 건설사업업무와 유관기관과의 협의 업무가 대폭 증가,지하철건설본부장 직급을 현행 지방부이사관 또는 지방시설 부이사관(3급)에서 지방이사관 또는 지방시설이사관(2급)으로 상향 조정하는 내용이다.○…대구시의회 문교사회위원회는 8일 상임위에서 대구시 일반폐기물관리,공업계학교 공동실습소 설치조례중 개정조례안과 교육기자재 수리정비소 설치 조례안을 가결했다.
대구시일반폐기물관리에 관한 조례중 개정조례안은 일반폐기물 처리를 위해시가 운영하는 위생매립장 및 소각장 사용료를 5ℓ당 6원으로 징수토록 하는내용이다.
공업계학교 공동실습소 설치조례중 개정조례안은 경북기계공고안에 전기·전자과의 공동실습소를 설치,최첨단 산업기자재를 실습훈련토록 해 전산화 적응 능력을 향상시키기 위한 것이다.
대구시 교육기자재 수리정비소 설치조례안은 경북기계공고내에 각급 학교의실험·실습용 교육기자재 수리정비소를 설치토록 하는 내용이다.
댓글 많은 뉴스
문재인 "정치탄압"…뇌물죄 수사검사 공수처에 고발
[전문] 한덕수, 대선 출마 "임기 3년으로 단축…개헌 완료 후 퇴임"
대법, 이재명 '선거법 위반' 파기환송…"골프발언, 허위사실공표"
野, '피고인 대통령 당선 시 재판 중지' 법 개정 추진
'어대명' 굳힐까, 발목 잡힐까…5월 1일 이재명 '운명의 날'